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 블로그 순위노출 1등 지름길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란?

구글에서 광고나 글을 높은 순위로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찾기 위한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바로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입니다.

구글 애드 키워드 플래너 가입 방법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가입 방법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먼저 가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무료 사용자만 계속 이용하면 구글에서도 이득이 되지 않으니 자연스레 구글에서도 이득을 취할 수 있도록 ‘새 캠페인’이라는 광고를 게재하도록 자연스레 유도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은 이것을 모르고 계속 진행을 하였을 경우에 자연스레 광고 비용을 지불하도록 유도가 되어있기 때문에 본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영어가 번역되어 적혀진 문체로 인해서, 많은 혼란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입니다.

image 10

먼저 위의 링크를 이용하여,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로 접속을 해줍니다.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이 화면에서 [키워드 플래너로 이동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가입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Google Chrome 사용자라면 별도의 로그인 없이 진행을 하여도 자동 로그인이 되기 때문에 큰 문제 없이 진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image 3

저도 Chrome에서 가입을 진행하였기에 별도의 로그인 창없이 바로 이렇게 로그인이 되고 새 캠페인이라는 화면이 뜨는데요. 이 화면은 바로 새 캠페인이라는 구글에서 광고를 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처음에 이런 것을 모르고 브라우저 자체어서 로그인이 완료 되었기에 바로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가 사용가능한 줄 알았는데, 현상태에서는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가입이 완료된 것도 아니고, 바로 제가 광고를 진행하여 구글 쪽에 돈을 내도록 유도하는 사항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이것을 모르고 새 캠페인을 두어번 시도했다가 키워드 플래너와 많이 다른 것 같아서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이 생소하여 광고로 유도되어 돈을 지불하게 되는 사례가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새 캠페인에서 업체명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서 업체명을 입력할 필요없이, 단순히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에서 키워드 검색만을 이용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위의 아래 빨간색 네모로 체크한 부분과 같이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해야 합니다.

image 4

이렇게 한번의 화면이 지나고 나서도 새 캠페인으로 유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낌없이 주는 구글이기에 용서가 가능합니다. 다른 버튼을 클릭할 필요 없이 위의 화면에서 아래쪽의 빨간색 체크된 부분인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누르면 캠페인 없이 바로 계정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image 5

클릭을 하고 나면 위의 화면에서처럼 비즈니스 정보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설정 자체는 한번 가입 후 추후 수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사항에 잘 맞추어 기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추후 구글을 이용하여 구글 광고를 게재하실 분들이라면 위의 사항을 잘 입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한국인을 대상으로 광고를 게재하려는데, 엉뚱한 국가 이름이나 시간대를 입력하게 된다면 새벽에 광고가 게재되는 등의 이상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어느 곳에서 이용을 하고, 나중에 추후라고 광고를 게재한다면 어떤 사람을 대상으로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 후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대한민국 사람이기에 저를 따라서 위와 같이 설정을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사항인 청구 수신 국가에 한국, 시간대는 GMT +9:00인 대한민국 시간, 통화는 대한민국 원으로 설정 후, 실적 개선 관련 초대장을 수신할지 말지 선택하면 되는데, 저의 경우에는 메일이 많이 오는 것을 싫어해서 수신하지 않음으로 체크 후 제출을 클릭하였습니다.

image 6

이렇게 하면 가입이 완료된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아직도 위쪽에 게재 중인 광고가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며, 광고게재를 유도하는 빨간색 경고창으로 캠페인이 없다고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메시지는 사용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기에 신경쓰지 않고 계속 사용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만약 이렇게 뜨는 것이 귀찮다고 하시면 숨기기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화면에서 빨간색 체크한 부분과 같이 계정 탐색을 눌러주면 됩니다.

image 7

마지막으로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바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 을 클릭하신다음, 계획쪽에서 [키워드 플래너] 를 클릭하면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 가능합니다.

image 11
image 12

위의 화면에서 새 키워드 찾기를 누르면, 위의 화면에서 처럼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도 있고, 아니면 필터링할 사이트를 선택추가하여 키워드 검색을 좀 더 세밀하게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상위 노출이 가능하도록 연관성 있는 키워드를 찾아내어, 블로그 또는 글에 대한 순위를 높이셨으면 합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는 무료이기 때문에, 꼭 사용법을 숙지하시어 열심히 쓰는 글을 상위 노출할 수 있도록 하셨으면 합니다.

전자기기의 방수 기능을 알아보는 IP 등급: 등급별 선택 가이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