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라이프, 신한 생명
신한 라이프는 신한금융그룹 계열의 대한민국의 생명보험사로 기존 신한생명으로 운영을 하였으나, 2021년 7월 1일 오렌지라이프를 합병하고 현 사명인 신한 라이프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신한 라이프 고객 센터 / 신한 생명 고객 센터 및 정책 신한 라이프 고객 센터 전화 번호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라이프 고객 센터(신한 생명 고객 센터) – ARS 고객 센터 안내
- 전화 번호 : 1588-5580 (해외 +82-2-2131-3000)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ARS 서비스 : 365일 08:00~23:00
(단, 카드분실 신고는 24시간 가능)
- 통화요금 안내
– 일반전화 : 3분당 42.9원 부과
– 휴대폰/인터넷전화 :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
ARS 단축번호 안내 – 상담사 연결 서비스
분류 | 업무 | 단축번호 |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 1. 보험계약 대출 상담 | 0 → 1 |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 2. 보험료납입 및 정보변경 상담 | 0 → 2 |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 3. 사고보험금 상담 | 0 → 3 |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 4. 변액보험 전문상담 | 0 → 4 |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 5. 신용대출 및 부동산 담보대출 상담 | 0 → 5 |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 6. 보험조회 및 기타보험관련 상담 | 0 → 6 |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 7. 시각장애인고객 고객 전문 상담 | 0 → 7 |
ARS 단축번호 안내 – ARS 자동화 서비스
분류1 | 분류2 | 분류3 | 단축번호 |
1. 보험계약대출 | 1. 인별약대지급 | – | 1 → 1 → 1 + 휴대폰인증 |
2. 증별약대지급 | – | 1 → 1 → 2 + 휴대폰인증 | |
2. 보험관련서비스 | 1. 조회 | 1. 납입조회(보험료, 이자) | 1 → 2 → 1 → 1 + 휴대폰인증 |
2. 지급금조회(모든 제지급금) | 1 → 2 → 1 → 2 + 휴대폰인증 | ||
2. 지급 | 1. 휴면보험금 | 1 → 2 → 2 → 1 + 휴대폰인증 | |
2. 분할보험금 | 1 → 2 → 2 → 2 + 휴대폰인증 | ||
3. 중도인출금 | 1 → 2 → 2 → 3 + 휴대폰인증 | ||
4. 만기보험금 | 1 → 2 → 2 → 4 + 휴대폰인증 | ||
5. 배당금 | 1 → 2 → 2 → 5 + 휴대폰인증 | ||
3. 납입 | 1. 보험료 | 1 → 2 → 3 → 1 + 휴대폰인증 | |
2. 약대원리금 | 1 → 2 → 3 → 2 + 휴대폰인증 | ||
4. 팩스 | 1.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 1 → 2 → 4 → 1 + 휴대폰인증 | |
2. 종합안내서 | 1 → 2 → 4 → 2 + 휴대폰인증 | ||
3. 보험료납입증명서 | 1 → 2 → 4 → 3 + 휴대폰인증 | ||
4. 해약환급금잔액(예상)증명서 | 1 → 2 → 4 → 4 + 휴대폰인증 | ||
5. 해약환급금지급증명서 | 1 → 2 → 4 → 5 + 휴대폰인증 | ||
6. 보험계약대출내역증명서 | 1 → 2 → 4 → 6 + 휴대폰인증 | ||
7. 중도인출지급증명서 | 1 → 2 → 4 → 7 + 휴대폰인증 | ||
5. 보험금청구 팩스번호 발급 | – | 1 → 2 → 5 + 휴대폰인증 | |
3. 비밀번호관리, 카드분실/폐기 OTP해지 | 1. 비밀번호 신규등록 | 1. 신한라이프카드 비밀번호등록 | 1 → 3 → 1 → 1 + 휴대폰인증 |
2. 비밀번호변경 | 2. 신한라이프카드 비밀번호변경 | 1 → 3 → 2 → 2 + 휴대폰인증 | |
3. 카드분실 및 폐기신고 | 3. 신한라이프카드 분실신고 | 1 → 3 → 3 → 3 + 휴대폰인증 | |
4. 신한라이프카드 폐기신고 | 1 → 3 → 3 → 4 + 휴대폰인증 | ||
4. 카드일시정지 | 2. 신한라이프카드 일시정지 | 1 → 3 → 4 → 2 + 휴대폰인증 | |
5. OTP해지 | 1 → 3 → 5 + 휴대폰인증 | ||
4. 구비서류 및 각종양식 팩스서비스 | 1. 제지급금신청서 | 1 → 4 → 1 + 휴대폰인증 | |
2. 보험금청구서 | 1 → 4 → 2 + 휴대폰인증 | ||
3. 계약변경정정신청서 | 1 → 4 → 3 + 휴대폰인증 | ||
5. 개인정보유출 사고접수 및 지급정지 | 1 → 5 + 휴대폰인증 |
신한 라이프 고객 센터(신한 생명 고객 센터) – 보험금 및 기타 서비스
사이버 창구
- 이용 가능 시간 : 08:00 ~ 23:00
- 제공 업무
– 보험계약조회, 변액조회, 사고보험금조회, 전자청약문서조회
– 기본정보변경(연락처, 이메일 등)
– 보안카드관리
– 증권 및 증명서 신청 - 유의사항
–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하신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카드 및 송금계좌가 없을 경우 일부 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단, 법인 계약은 법인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할 경우, 계약조회 서비스 및 변액보험 펀드변경 서비스 이용 가능함)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스마트 창구
- 이용 가능 시간 : 08:00 ~ 23:00
- 제공 업무
– 보험계약조회, 변액조회, 사고보험금조회, 전자청약문서조회
– 기본정보변경(연락처, 이메일 등)
– 보안카드관리
– 증권 및 증명서 신청 - 유의사항
–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하신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카드 및 송금계좌가 없을 경우 일부 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단, 법인 계약은 법인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할 경우, 계약조회 서비스 및 변액보험 펀드변경 서비스 이용 가능함)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고객 플라자
- 이용 가능 시간 : 평일 09:00 ~ 16:00
- 제공업무
보험금 업무
– 보험금 청구 (500만원 이하 디지털창구에서 청구 가능)
– 서류안내는 사고보험금 청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고보험금 구비 서류는 아래의 바로가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명서 발급
– 소득공제 납입 증명서, 잔액 증명서, 각종 증명서 등
기타
– 송금계좌 등록
– 보안카드 발급
신한 라이프 고객 센터(신한 생명 고객 센터) – 입,출금 서비스
사이버 창구
- 이용 가능 시간 : 08:00 ~ 23:00
- 제공 업무
– 보험료 납입(간편부활), 보험료 추가 납입, 자유납입
– 보험계약 대출 신청 및 원금과 이자상환
– 중도인출, 배당금, 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 분할보험금, 보험계약해약
– 청약철회 - 이용한도 (지급 서비스)
– 보안카드/OTP 등록시 : 일 5억, 월 5억 (추가인증 필요)
– 보안카드/OTP 미등록시 : 일 3,000만, 월 3,000만
※ 지급 서비스는 보안매체 유무에 따라 이용한도가 제한됩니다.
※ 지급금 한도는 스마트, 사이버, 신한플러스 모두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 입출금 서비스는 당사와 제휴된 은행에 고객 본인명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유의 사항
–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하신 만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매체 및 송금 계좌가 없을 경우 일부 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창구
- 이용 가능 시간 : 08:00 ~ 23:00
- 제공 업무
– 보험료 납입(간편부활), 보험료 추가 납입, 자유납입
– 보험계약 대출 신청 및 원금과 이자상환
– 중도인출, 배당금, 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 분할보험금, 보험계약해약
– 청약철회 - 이용한도 (지급 서비스)
– 보안카드/OTP 등록시 : 일 5억, 월 5억 (추가인증 필요)
– 보안카드/OTP 미등록시 : 일 3,000만, 월 3,000만
※ 지급 서비스는 보안매체 유무에 따라 이용한도가 제한됩니다.
※ 지급금 한도는 스마트, 사이버, 신한플러스 모두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 입출금 서비스는 당사와 제휴된 은행에 고객 본인명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유의 사항
–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하신 만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매체 및 송금 계좌가 없을 경우 일부 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객 플라자 (지점 찾기)
- 이용 가능 시간 : 평일 09:00 ~ 16:00
- 제공업무
– 보험료 납입, 보험료 추가 납입
– 보험계약 대출 신청 및 원금과 이자상환
– 중도인출, 배당금, 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 분할보험금, 보험계약해약
– 서류 안내는 제지급금 청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유의 사항
– 현금 수납 및 출납 업무는 고객 플라자로 15:00 이전까지 내방하실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고객 플라자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시도별 위치에 따라 검색이 가능합니다.
고객 센터
- 이용 가능 시간 : 평일 09:00 ~ 18:00
- 제공업무
지급
– 보험계약대출, 보험계약해약, 중도인출, 분할/만기보험금, 배당금
– 휴면보험금
수납
– 계속 보험료, 연체보험료, 선납보험료 납입
– 자유납입보험료, 추가납입보험료 납입
– 보험계약대출 원리금 상환 - 유의 사항
– 지급서비스는 고객님께서 신청하신 ‘전자금융서비스’ 보안등록에 따라 이용한도가 제한됩니다.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고객 센터 및 서비스 센터를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