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라이프는 신한금융그룹 계열의 대한민국의 생명보험사로 기존 신한생명으로 운영을 하였으나, 2021년 7월 1일 오렌지라이프를 합병하고 현 사명인 신한 라이프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신한 라이프 고객 센터 / 신한 생명 고객 센터 및 정책 신한 라이프 고객 센터 전화 번호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라이프 고객 센터(신한 생명 고객 센터) – ARS 고객 센터 안내
전화 번호 : 1588-5580 (해외 +82-2-2131-3000)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ARS 서비스 : 365일 08:00~23:00 (단, 카드분실 신고는 24시간 가능)
통화요금 안내 – 일반전화 : 3분당 42.9원 부과 – 휴대폰/인터넷전화 :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
ARS 단축번호 안내 – 상담사 연결 서비스
분류
업무
단축번호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1. 보험계약 대출 상담
0 → 1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2. 보험료납입 및 정보변경 상담
0 → 2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3. 사고보험금 상담
0 → 3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4. 변액보험 전문상담
0 → 4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5. 신용대출 및 부동산 담보대출 상담
0 → 5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6. 보험조회 및 기타보험관련 상담
0 → 6
0. 상담사 연결 서비스
7. 시각장애인고객 고객 전문 상담
0 → 7
ARS 단축번호 안내 – ARS 자동화 서비스
분류1
분류2
분류3
단축번호
1. 보험계약대출
1. 인별약대지급
–
1 → 1 → 1 + 휴대폰인증
2. 증별약대지급
–
1 → 1 → 2 + 휴대폰인증
2. 보험관련서비스
1. 조회
1. 납입조회(보험료, 이자)
1 → 2 → 1 → 1 + 휴대폰인증
2. 지급금조회(모든 제지급금)
1 → 2 → 1 → 2 + 휴대폰인증
2. 지급
1. 휴면보험금
1 → 2 → 2 → 1 + 휴대폰인증
2. 분할보험금
1 → 2 → 2 → 2 + 휴대폰인증
3. 중도인출금
1 → 2 → 2 → 3 + 휴대폰인증
4. 만기보험금
1 → 2 → 2 → 4 + 휴대폰인증
5. 배당금
1 → 2 → 2 → 5 + 휴대폰인증
3. 납입
1. 보험료
1 → 2 → 3 → 1 + 휴대폰인증
2. 약대원리금
1 → 2 → 3 → 2 + 휴대폰인증
4. 팩스
1.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1 → 2 → 4 → 1 + 휴대폰인증
2. 종합안내서
1 → 2 → 4 → 2 + 휴대폰인증
3. 보험료납입증명서
1 → 2 → 4 → 3 + 휴대폰인증
4. 해약환급금잔액(예상)증명서
1 → 2 → 4 → 4 + 휴대폰인증
5. 해약환급금지급증명서
1 → 2 → 4 → 5 + 휴대폰인증
6. 보험계약대출내역증명서
1 → 2 → 4 → 6 + 휴대폰인증
7. 중도인출지급증명서
1 → 2 → 4 → 7 + 휴대폰인증
5. 보험금청구 팩스번호 발급
–
1 → 2 → 5 + 휴대폰인증
3. 비밀번호관리, 카드분실/폐기 OTP해지
1. 비밀번호 신규등록
1. 신한라이프카드 비밀번호등록
1 → 3 → 1 → 1 + 휴대폰인증
2. 비밀번호변경
2. 신한라이프카드 비밀번호변경
1 → 3 → 2 → 2 + 휴대폰인증
3. 카드분실 및 폐기신고
3. 신한라이프카드 분실신고
1 → 3 → 3 → 3 + 휴대폰인증
4. 신한라이프카드 폐기신고
1 → 3 → 3 → 4 + 휴대폰인증
4. 카드일시정지
2. 신한라이프카드 일시정지
1 → 3 → 4 → 2 + 휴대폰인증
5. OTP해지
1 → 3 → 5 + 휴대폰인증
4. 구비서류 및 각종양식 팩스서비스
1. 제지급금신청서
1 → 4 → 1 + 휴대폰인증
2. 보험금청구서
1 → 4 → 2 + 휴대폰인증
3. 계약변경정정신청서
1 → 4 → 3 + 휴대폰인증
5. 개인정보유출 사고접수 및 지급정지
1 → 5 + 휴대폰인증
신한 라이프 고객 센터(신한 생명 고객 센터) – 보험금 및 기타 서비스
사이버 창구
이용 가능 시간 : 08:00 ~ 23:00
제공 업무 – 보험계약조회, 변액조회, 사고보험금조회, 전자청약문서조회 – 기본정보변경(연락처, 이메일 등) – 보안카드관리 – 증권 및 증명서 신청
유의사항 –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하신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카드 및 송금계좌가 없을 경우 일부 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단, 법인 계약은 법인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할 경우, 계약조회 서비스 및 변액보험 펀드변경 서비스 이용 가능함)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공 업무 – 보험계약조회, 변액조회, 사고보험금조회, 전자청약문서조회 – 기본정보변경(연락처, 이메일 등) – 보안카드관리 – 증권 및 증명서 신청
유의사항 –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하신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카드 및 송금계좌가 없을 경우 일부 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단, 법인 계약은 법인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할 경우, 계약조회 서비스 및 변액보험 펀드변경 서비스 이용 가능함)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공 업무 – 보험료 납입(간편부활), 보험료 추가 납입, 자유납입 – 보험계약 대출 신청 및 원금과 이자상환 – 중도인출, 배당금, 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 분할보험금, 보험계약해약 – 청약철회
이용한도 (지급 서비스) – 보안카드/OTP 등록시 : 일 5억, 월 5억 (추가인증 필요) – 보안카드/OTP 미등록시 : 일 3,000만, 월 3,000만 ※ 지급 서비스는 보안매체 유무에 따라 이용한도가 제한됩니다. ※ 지급금 한도는 스마트, 사이버, 신한플러스 모두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 입출금 서비스는 당사와 제휴된 은행에 고객 본인명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의 사항 –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하신 만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매체 및 송금 계좌가 없을 경우 일부 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창구
이용 가능 시간 : 08:00 ~ 23:00
제공 업무 – 보험료 납입(간편부활), 보험료 추가 납입, 자유납입 – 보험계약 대출 신청 및 원금과 이자상환 – 중도인출, 배당금, 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 분할보험금, 보험계약해약 – 청약철회
이용한도 (지급 서비스) – 보안카드/OTP 등록시 : 일 5억, 월 5억 (추가인증 필요) – 보안카드/OTP 미등록시 : 일 3,000만, 월 3,000만 ※ 지급 서비스는 보안매체 유무에 따라 이용한도가 제한됩니다. ※ 지급금 한도는 스마트, 사이버, 신한플러스 모두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 입출금 서비스는 당사와 제휴된 은행에 고객 본인명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의 사항 –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하신 만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매체 및 송금 계좌가 없을 경우 일부 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객 플라자(지점 찾기)
이용 가능 시간 : 평일 09:00 ~ 16:00
제공업무 – 보험료 납입, 보험료 추가 납입 – 보험계약 대출 신청 및 원금과 이자상환 – 중도인출, 배당금, 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 분할보험금, 보험계약해약 – 서류 안내는 제지급금 청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 현금 수납 및 출납 업무는 고객 플라자로 15:00 이전까지 내방하실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고객 플라자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시도별 위치에 따라 검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