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글에서 애플매직키보드를 구입하였습니다. Apple Silicon이 장착된 Mac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는 Touch ID 및 숫자키패드 탑재된 모델입니다. 사용 후 충분히 사용해본 결과를 적기 위해서 키보드 구입 후 약 20일이 넘는 시간동안 사용했으며, 하루에 2~3시간씩 타이핑을 했기 때문에 실사용시간 50시간이 넘는 후기입니다. 하루에 짬시간을 내서 회사에서 점심 시간에도 글을 작성하고, 시간이 되면 이동 후 운동전에도 작성하는 등의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애플 매직키보드 후기, 애플 매직키보드 장점, 애플 매직키보드 단점, 애플 매직키보드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왜 이 키보드를 구입하게 되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기존 선택기 글을 아래와 같이 링크를 걸어드리오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맥북 키보드 추천, 매직 키보드 vs 로지텍 키보드
애플매직키보드의 가격이 있다보니 새제품을 구입하진 못하고, 중고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단순변심으로 인한 중고나, 리퍼 제품을 구입하면 좀 더 싸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제품상자에 위와 같이 뜯은 흔적이 있고, 상자가 찌그러진 것을 빼고는 나머지는 새상품과 동일합니다. 특히,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만족하는 바입니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게는 369g으로 무거운 듯 보이나 의외로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키보드 우측 상단에 있는 스위치를 ON 상태(위와 같이 초록색이 보이도록)로 바꾸고, 아래와 같이 USB 케이블을 연결할 본체에 연결해주면 연결이 끝이 납니다.
그 후에 화면에 뜬 것과 같이 좌측 Shift 옆에 있는 키인 Z 키를 한번 눌러주고, 우측 Shift 옆에 있는 / 키를 한번 눌러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기존에 Touch ID를 설정했다면 바로 Touch ID 사용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그 후에는 별도의 케이블 연결할 필요가 없이 키보드의 스위치를 바꾸는 것 만으로도 쉽게 연결이 됩니다.
하지만 애플 매직키보드를 사용하면서 어쩔 수 없이 단점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입니다.
위쪽이 실제로 애플 매직키보드를 사용하는 환경인데요. 맥북 프로의 경우에는 거의 컴퓨터를 끄지 않고 위에 처럼 가지고 다니거나 크램쉘 모드로 사용 중에 있고, 옆의 아이패드 프로를 이용하여 서브모니터 처럼 사용하거나 서브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최근에는 43인치 모니터에 연결하여 본체 자체는 크램쉘 모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했던 중고 사이트를 걸어드리려고 하였으나, 중고의 특성상 제품이 매진되는 경우도 있어 현재에는 제품이 없네요. 아래와 같이 새제품이지만 링크 걸어드리오니 참고 바랍니다. 구매 사이트를 쿠팡으로 걸으면 아래와 같은 문구를 넣어야 하므로 해당 문구 추가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애플 매직키보드 구매하러가기 ◀︎◀︎◀︎
이 외에도 손목터널증후군에 좋은 마우스 추천글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달려라 런린이 5화|속도와 화해하는 법: 느려도 멈추지 않기 달려라 런린이 5화 - 속도와 화해하는 법.…
달려라 런린이 4화 - 땀쟁이 러너의 여름나기: “축축한 여름을 건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안녕하세요. 달려라…
2025 청양군 체육회장기 전국마라톤 기록확인 가이드 칠갑호의 가을 바람을 가르며 달린 멋진 하루, 이제는 청양군…
제7회 유성국화마라톤 기록확인 완벽 가이드 유성구 유림공원과 갑천변을 달린 축제가 끝났습니다. 이제 남은 일은 유성국화마라톤…
2025 부산바다마라톤 기록확인 완벽 가이드 광안대교 상층부를 달려 피니시로 내려오는 특별한 하루, 이제는 결과를 확인하고…
2025 한국시리즈 예매 방법·가격 총정리 (한화 vs LG) 한화와 LG가 맞붙는 한국시리즈를 예매 일정부터 예매…
This website uses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