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코웨이 고객 센터, 웅진 코웨이 서비스 센터
웅진 코웨이는 대한민국의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연수기, 비데, 침대 매트리스 등을 젲조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정수기 시장의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정수기 및 비데 전문회사입니다. 이번에는 웅진 코웨이 고객 센터, 웅진 코웨이 서비스 센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웅진 코웨이 고객 센터 – 콜센터 이용안내
- 웅진 코웨이 고객 센터 고객콜센터 : 1588-5200
긴급상담 365일 24시간
- 웅진 코웨이 고객 센터 상담시간 –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 고객센터(콜센터) 이용시 통신요금이 부과됩니다.
웅진 코웨이 고객 센터 – 1:1 문의하기
- 코웨이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1:1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 가능합니다.
- 아래의 ‘1:1 문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가능합니다.
- 1:1 문의시에는 필히 로그인 후 문의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웅진 코웨이 고객 센터 – 상담예약
- 코웨이 관련 상담을 받고 싶으시면 아래의 상담예약을 통해서 문의 가능합니다.
- 상담예약은 전화상담 및 화상상담을 지원하여, 제품의 작동 상태나 말로 설명하기 힘든 사항일 경우에는 화상상담으로 편리하게 이용가능합니다.
- 아래의 ‘상담예약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상담예약의 경우에도 필히 로그인 후 예약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웅진 코웨이 고객 센터 – 요금/보증 안내
보증 기간
- 제품 보증 기간 산정 기준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의 품목별 품질보증기간에 의거하여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 - 제품 산정 기준
제품 보증기간은 제품구입일(제품설치일자)를 기준
단, 제품 구입일이 확인이 어려울시, 제조일(고객만족스티커)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날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 - 제품 보증 기간 및 부품 보유 기간
품목 | 보증기간 | 부품 보유기간 |
전기레인지 , 공기 청정기, 의류 청정기, 침대 (매트리스/프레임/모션프레임), 연수기, LED셀 마스크 | 1년 | 5년 |
비데, 안마의자 (리클라이너/발마사지기), 족욕기 (반신욕기/전신사우나/무릎사우나) | 1년 | 6년 |
정수기, 가습시, 제습기 | 1년 | 7년 |
- 중고품 구입시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불가의 경우 피해보상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 용도에 맞지 않게 사용할 경우 (가정용 제품의 업소 사용 등)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요금
-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서비스 요금은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요금을 청구, 서비스 요금 구성 및 상세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부품비 – 제품을 수리할 때, 교체되는 부품이 있는 경우 발생하는 비용
수리비 – 제품의 수리 난이도(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
출장비 – 유상수리 대상으로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 해당, 제품 수리여부와 관계없이 출장비는 18,000원
단, 휴일 (토/일/공휴일/대체휴일) 출장비는 22,000원 - 무상수리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에 해당 - 유상수리
다음과 같은 경우는 품질 보증 기간 내인 경우에도 유상 처리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부품의 분실, 제품 외 문제, 설치 및 해체 등)
–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제품을 해체하거나 이전 설치, 위치 변경을 하는 경우
– 당사 제품 이외의 문제로 인해 서비스 매니저가 출동하는 경우
–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을 할 경우
– 사용 중 분실한 부품의 재공급을 요청하는 경우
– 이물질로 인한 오염 및 매트리스 커버 미장착으로 인한 자연 변색 등으로 발생한 하자로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매트리스 제품군)
– 기타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으로 인한 경우
소비자 과실로 고장이 난 경우 (소비자의 취급 부주의 및 잘못된 수리로 인해 고장이 난 경우)
– 외부 충격이나 떨어뜨림 등에 의해 고장이나 손상이 발생한 경우
– 제품 내부에 이물질 (물, 음료수, 커피, 장난감, 젓가락 등)을 투입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의 부주의 또는 시너(신나), 벤젠 등과 같은 유기 용제에 의해 제품 외관이 손상되거나 변형된 경우
–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사람이 수리 또는 개조, 설치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이 직접 개조, 수리한 후 고장이 나거나 부품의 분실 누락이 발생한 경우
–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별매품, 소모품 사용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 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매트리스 제품군
– 부적합한 프레임에 매트리스를 억지로 끼워넣어 변형된 경우
– 소비자 과실로 인한 매트리스의 보풀, 찢어짐, 미어짐, 구멍 등으로 매트리스가 훼손된 경우
(설치 및 케어렌탈 서비스 관련하여 당일 발생한 경우 제외)
– 매트리스 사용에 따른 누운 자국으로 인한 꺼짐의 경우
– 제품의 구조를 임의로 변경한 경우 (탑퍼를 임의로 분리하여 사용한 경우도 해당됨)
– 사용 및 설치상의 주의사항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 가정용 제품의 숙박업소나 요양소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웅진 코웨이 고객 센터 – A/S, 이전설치 신청
- A/S 또는 이전 설치 신청 방법입니다.
- 아래의 ‘A/S 또는 이전 설치 신청 바로가기’를 눌러서 신청 바랍니다.
- 신청전 반드시 로그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웅진 코웨이 서비스 센터 – 자주 찾는 질문
Q. 내 정보 조회 및 변경이 가느안가요?
A. 마이코웨이 > 정보관리 > 회원정보 관리 에서 회원 정보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상담을 통해 더 자세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상담톡 또는 1588-5200)
Q. A/S 신청방법이 궁금해요
A. PC와 모바일 어디에서나 코웨이 홈페이지 내의 마이코웨이 또는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A/S 및 이전, 해체, 이사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마이코웨이 : 마이코웨이 > 제품관리 > 사용중인 제품 > A/S 이전설치 신청
– 고객지원 : 고객지원 > 제품사용지원 > A/S 이전설치 신청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상담을 통해 더 자세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상담톡 또는 1588-5200)
Q. 물 맛이 이상하게 느껴질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물 맛 이상이 느껴지실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 바랍니다.
[직수형 정수기]
필터 교체 후 물빼기 작업(플러싱)을 충분히 하지 않을 경우 물맛이 이상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정수를 선택하여 3분이상 물을 추출한 후에 사용해보세요.
[탱크형 정수기]
물을 충분히 사용하지 않았을 때, 물맛이 이상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탱크의 물을 모두 배수 후 다시 정수된 물을 사용해보세요.
1. 정수기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물맛이 이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고온환경)에 사용하지 않고 장시간 방치시 미생물 증가 원인으로 물맛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다가 다시 사용하는 경우 2~3회 전체 배수를 진행하고 사용해주세요.
2. 필터 교체시기가 많이 지난 경우, 물 맛 이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정수기 필터를 정기적으로 교체하지 않으면 수질이 저하되어 물 맛 이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필터 교환 주기에 맞춰 필터를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정수기를 바꾸셨다면 이전 제품 물맛과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셨던 정수기 주요 필터가 다르거나 (RO필터 또는 나노트랩) 다른 회사의 정수기를 사용하셨다면 예전 정수기와 물맛이 다르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정수기 업체별로 필터 시스템에 따라 물맛이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4. 외부 환경에 따라 물맛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쇄소, 화장품 도매점, 새집 등 공기 중 다른 강한 냄새가 나는 환경에서는 물맛엥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의 경우 추가적인 필터 교체나 제품을 교체하는 경우에도 같은 현상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강한 냄새가 나지 않는 다른 공간에 제품을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지하수를 사용하는 경우 필터 시스템에 따라 물 냄새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원수가 지하수인 경우 나노트랩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RO필터를 사용하는 정수기로 교체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상담을 통해 더 자세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상담 챗봇 또는 1588-5200)
Q. 제품을 반품 및 교환하고 싶어요.
A. 주문하신 제품을 반품/교환 하고 싶으신 경우,
마이코웨이 > 쇼핑관리> 주문내역 페이지 에서 반품/교환을 원하시는 주문을 선택 후 반품/교환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반품/교환 진행 상황은 신청시, 선택하신 연락처 (카카오 알림톡으로 안내됩니다) 및 이메일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상담을 통해 더 자세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상담톡 또는 1588-5200)
- 위의 질문 이외에도 다른 질문을 찾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자주 찾는 질문 바로가기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스스로 관리팁에서 제품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스스로 관리팁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관련 영상 및 문의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제품의 서비스센터를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