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Canon)
캐논은 일본의 전자제품 회사로, 디지털 카메라, 사무기기, 광학기기, 산업기기, 의료기기 등 제조 및 판매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캐논 서비스센터, 캐논 프린트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및 캐논 카메라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캐논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533-3355
운영시간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ARS안내
1. 잉크젯, 레이저 프린터, 복합기, 프로젝터
2. 디지털복합기, 대형프린터
3. 카메라, 렌즈, 캠코더
캐논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666-3037
비즈몰, 토탈몰, 노트북 및 기타 IT 상품, 병원 전용상품 외
운영시간 09:00 ~ 17:00 (점심시간 12:15 ~ 13:15)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일반 서비스센터와 비즈몰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및 전화번호에 차이가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연락 바랍니다.
캐논 서비스센터 서비스방법
내방 수리(컨슈머, 카메라 기종)
- 고객이 직접 서비스센터로 제품을 가지고 방문하여 수리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간단 수리인 경우 당일 제품을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출장 수리(복사기, PS장비, 컨슈머 기종)
- 서비스 기사가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의 댁이나 회사로 방문하여 수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택배 수리(컨슈머, 카메라 기종)
- 서비스 받을 제품을 고객이 서비스 센터로 택배를 발송하시면 수리 완료 후 택배로 배송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캐논 서비스센터 서비스 접수
- 캐논 서비스센터 서비스 접수는 아래와 같이 제품 유형을 선택하고, 서비스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및 정품등록을 하시고 사용하시면 훨씬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복합기 / 프린터 / 기타 접수하기
잉크젯프린터 / 잉크젯복합기, LBP(SOHO형), MF복합기, 전자사전 등에 대한 내방서비스 및 출장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카메라 / 렌즈 / 영상장비
카메라, 캠코더 등에 대한 택배 서비스 및 종합진단 예약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캐논 서비스센터 – 서비스 요금
-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 서비스 요금은 점검 / 수리비, 출장비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점검 / 수리비 + 부품비 + 출장비 = 서비스 요금 - 점검 / 수리비 : 제품을 점검/수리하는데 필요한 수리 난이도(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
- 부품비 : 수리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
- 출장비 :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유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카메라/렌즈 등 일부 제품군은 출장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설치비는 별도입니다.
- 서비스 요금은 점검 / 수리비, 출장비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상수리
-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에 대해서느 별도 요금청구 없이 무상으로 처리됩니다.
-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에 대해서느 별도 요금청구 없이 무상으로 처리됩니다.
- 유상수리
보증기간 | 보증기간이 경과한 제품 |
---|---|
설치 | 인터넷/홈쇼핑등 자가 구매 후 제품 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해 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제품 관련 소프트웨어의 설치 및 설정을 요청하는 경우 |
타사제품 | 제품 자체의 문제가 아닌 외부 환경(인터넷, 공유기, 타사 소프트웨어 등)에 의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 타사 제품(소프트웨어 포함)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모성 | 소모품이나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해 교환하는 경우 (잉크, 토너, 드럼, 롤러, 램프, 필터 등)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옵션품을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천재지변 | 천재지변(지진, 풍수해, 낙뢰, 해일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부주의 | 떨어뜨림 등 외부 충격에 의해 손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제품에 명시된 전기 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당사 지정 수리센터 외 임의로 수리/개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기타 |
기타 | 제품 내부의 먼지 세척 및 이물질을 제거하는 경우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분해하지 않고 진행한 점검 포함) 및 조정 또는 사용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
캐논 서비스센터 – 제품 품질 보증
- 제품의 보증기간
-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 수리해 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품질보증서(구입영수증도 유효)를 기준으로 합니다.
- 제품 구입 일자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출고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로 품질보증기간을 산정합니다.
(단, 출고일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제조일/수입통관일로 한다.) - 중고품(전파상 구입, 모조품) 구입시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불가의 경우 피해보상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 당사와 별도 계약된 제품의 보증은 그 계약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 리퍼비시 제품은 신상품 보증기준과 동일하나 제품을 교환해야 할 경우 리퍼비시 상품으로 교환됩니다.
- 부품의 보증기간
- 부품보증이라 함은 제품을 구성하는 각 부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말합니다.
- 유상으로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로부터 2개월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 무상으로 수리합니다.
단, 일부 부품의 경우 별도 기준에 의거 아래와 같이 보증기간을 적용합니다.
- 제품별 품질 보증기간
- 제품별 품질 보증기간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다른 제품에 대한 서비스센터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