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객 센터 전화 번호 교환 반품 문의
쿠팡은 2022년 국내 쇼핑몰 거래액 및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에서 네이버를 제치고 1위가 된 이커머스 기업입니다. 쿠팡 고객 센터 및 쿠팡 고객 센터 전화 번호 및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고객 센터 전화 번호
- 전화 번호 : 1577-7011 (유료)
- 운영시간 : 365일, 24시간 운영
쿠팡의 고객 센터 전화번호는 위와 같이 365일 연중 무휴로 24시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화는 유료로 운영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 e-mail : help@coupang.com
위의 이메일 문의하기도 있지만, 전화문의를 하시는 것이 빠른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고객 센터 1:1 문의하기
위와 같이 1:1 문의하기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1:1 문의하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1:1 문의하기 전에 로그인 후 이용 바랍니다.
쉽고 빠른 취소 / 반품
01. 반품방법
(1) [마이쿠팡>주문목록] ‘교환, 반품 신청’ 클릭
(2) 택배기사 또는 쿠팡친구 방문 수거
(3) 환불 완료
반품 기한을 확인해 주세요.
– 단순 변심인 경우 : 로켓배송 상품은 상품 수령 후 30일 이내, 판매자 상품은 상품 수령 후 7일까지 환불 가능
– 상품 불량 / 오배송인 경우 : 상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혹은 그 사실을 알게 된 이후 30일 이내 반품 신청 가능
취소 / 반품 요청에도 상품이 배송되었다면?
– 상품 발송전 취소 : 상품준비중 상태에서 취소(수취거부)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의 발송을 취소해야 합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미처 상품의 발송을 중지하지 못한 경우에는 이미 발송된 택배가 고객님께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이 배송된 경우 : 취소한 상품이 발송되면 고객님께 문자로 상품 발송을 안내합니다. 택배사에서 연락을 받으시다면 수취거부, 즉, 상품 수령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이미 받은 경우 : 만약 수취거부를 하지 못해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1~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하게 됩니다.
02. 반품비용 부담
– 반품 사유에 따라 고객님께 비용이 부과 가능. 발생하는 비용 및 환불 예정금액은 반품접수 시 마이쿠팡에서 확인 가능
– 해외배송 상품, 가구 및 설치상품의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 확인
반품 사유 | 추가 부담비용 상세설명 |
단순 변심 | 로켓배송 – 와우멤버십 회원 : 무료 반품 / 교환 – 와우멤버십 회원이 아닌 경우 1)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금액] = 19,800원 미만인 경우 반품비 5,000원 2)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금액] = 19,800원 이상인 경우 반품비 2,500원 판매자 배송 – 최소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 발생 – 무료 배송 상품의 경우, 반품시 반품비 고객 부담 – 도서 / 산간 지역이나 설치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 반품비 추가 가능 |
상품의 불량 또는 오배송 | 반품비용이 발생하지 않음 |
03. 배송상품 별 환불 과정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배송 상품이 환불됩니다.
진행 상태 | 결재완료 | 상품준비중 | 배송시작 -> 배송중 -> 배송완료 |
상태 설명 | 주문 내역을 확인 전 | 상품 배송을 준비 중 | 상품이 택배사로 이미 발송됨 |
진행 상태 | 즉시 환불 | 구매취소 의사 전달 -> 발송중지 -> 환불 | 반품 회수 -> 반품상품을 확인 -> 환불 |
04. 취소 방법
1. 배송상품
– 취소 신청 > 취소 신청서 작성 > 환불
2. 티켓상품(지역, 여행, 문화, 카테고리 상품)
1) 티켓 판매중 & 티켓 사용불가인 경우
– 취소 신청 > 취소 신청서 작성 > 환불
2) 티켓 판매 완료 (티켓 사용 가능한 경우)
– 취소신청 > 취소 신청서 작성 > 티켓 사용여부 확인 후 문자 및 메일로 안내 > 환불
취소 수수료가 붙는 상품인지 확인해주세요.
– 상품에 따라 티켓 취소 / 환불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특히, 여행 카테고리의 모든 상품 (숙박, 티켓 / 패스, 패키지, 항공궈, 렌터카 등)은 상품페이지에 명시된 규정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문 시 상세 정보를 꼭 확인해주세요.
티켓상품 취소/환불 규정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주문 상세 보기 > 취소/환불
– 상품 선택 > 숙소/상품 설명 > 취소/환불 규정
05. 환불 시점
환불계좌 등록하기
– PC :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 내역 > 무통장환불 탭 > 입력하기
– Mobile :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무통장환불 탭 > 계좌 등록하기
쿠페이 머니 인출하기
– 마이쿠팡 > 결재수단, 쿠페이 > 쿠페이 머니 > 인출하기
– 보유계좌 > 내 계좌 이용시 즉시 인출
– 직접입력 등록 후 이용시 평일 기준 1~3일 소요
결재수단 | 환불 시점 |
쿠페이머니 | 당일 환불 |
쿠팡캐시 | 취소 완료 후, 당일 캐시 적립 |
신용/체크카드 | 신용/체크카드 : 평일 기준 3~7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 |
휴대폰결제 | 취소 완료 후 당일 한도 복구 – 부분 취소시 취소 외 금액 결재 > 최소 결제금액 한도 복구 – 익월 환불 및 한도복구 불가시에는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시 쿠페이 머니 환불 |
무통장입금 | 등록된 환불계좌 평일 기준 1~2일 내 환불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시 쿠페이 머니 환불 |
06. 취소 반품 불가 사유
취소 / 반품이 안되는 경우
– 단순변심으로 인한 취소/반품시 로켓배송은 배송 완료 후 30일 경과, 판매자 상품은 7일 경과 후 취소/반품 불가
– 로켓프레시 상품은 배송시작 후에는 취소 불가, 배송 완료 후 반품 진행 가능
(단, 신선/냉장/냉동 상품은 재판매가 불가한 상품의 특성상 단순변심으로 인한 취소/반품 제한)
–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 제작 진행된 경우 취소 불가
– 구성품을 분실,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된 경우 취소/반품 제한
– 모니터 해상도 차잉에 따른 색상이나 이미지 차이의 경우, 반품 및 가격보상 불가
– 제조사의 사정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따른 가격 변동시, 이로 인한 반품 및 가격 보상 불가
– 뷰티 상품 이용시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 가능 (제반 비용은 고객 부담)
– 아래와 같은 경우 취소 / 반품 제한
상품군 | 취소/반품 불가사유 |
의류/잡화/수입명품 | 색품의 택 제거 / 라벨 및 상품 훼손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계절상품/식품/화장품 | 고객님의 사용, 시간 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가전/설치상품 | 전자제품 특성상, 정품 스티커가 제거되었거나 설치 또는 사용 이후에 단순변심인 경우 액정화면이 부착된 상품의 전원을 켠 경우 (상품 불량으로 인한 교환/반품은 AS센터의 불량 판정 받아야 함) |
자동차용품 |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변심인 경우 |
CD/DVD/GAME/BOOK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
내비게이션, 시리얼이 적힌 PMP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노트북, 데스크탑 PC 등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
이외에도 다른 상품의 서비스센터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