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2022년 국내 쇼핑몰 거래액 및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에서 네이버를 제치고 1위가 된 이커머스 기업입니다. 쿠팡 고객 센터 및 쿠팡 고객 센터 전화 번호 및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의 고객 센터 전화번호는 위와 같이 365일 연중 무휴로 24시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화는 유료로 운영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위의 이메일 문의하기도 있지만, 전화문의를 하시는 것이 빠른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1:1 문의하기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1:1 문의하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1:1 문의하기 전에 로그인 후 이용 바랍니다.
01. 반품방법
(1) [마이쿠팡>주문목록] ‘교환, 반품 신청’ 클릭
(2) 택배기사 또는 쿠팡친구 방문 수거
(3) 환불 완료
반품 기한을 확인해 주세요.
– 단순 변심인 경우 : 로켓배송 상품은 상품 수령 후 30일 이내, 판매자 상품은 상품 수령 후 7일까지 환불 가능
– 상품 불량 / 오배송인 경우 : 상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혹은 그 사실을 알게 된 이후 30일 이내 반품 신청 가능
취소 / 반품 요청에도 상품이 배송되었다면?
– 상품 발송전 취소 : 상품준비중 상태에서 취소(수취거부)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의 발송을 취소해야 합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미처 상품의 발송을 중지하지 못한 경우에는 이미 발송된 택배가 고객님께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이 배송된 경우 : 취소한 상품이 발송되면 고객님께 문자로 상품 발송을 안내합니다. 택배사에서 연락을 받으시다면 수취거부, 즉, 상품 수령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이미 받은 경우 : 만약 수취거부를 하지 못해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1~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하게 됩니다.
02. 반품비용 부담
– 반품 사유에 따라 고객님께 비용이 부과 가능. 발생하는 비용 및 환불 예정금액은 반품접수 시 마이쿠팡에서 확인 가능
– 해외배송 상품, 가구 및 설치상품의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 확인
반품 사유 | 추가 부담비용 상세설명 |
단순 변심 | 로켓배송 – 와우멤버십 회원 : 무료 반품 / 교환 – 와우멤버십 회원이 아닌 경우 1)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금액] = 19,800원 미만인 경우 반품비 5,000원 2)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금액] = 19,800원 이상인 경우 반품비 2,500원 판매자 배송 – 최소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 발생 – 무료 배송 상품의 경우, 반품시 반품비 고객 부담 – 도서 / 산간 지역이나 설치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 반품비 추가 가능 |
상품의 불량 또는 오배송 | 반품비용이 발생하지 않음 |
03. 배송상품 별 환불 과정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배송 상품이 환불됩니다.
진행 상태 | 결재완료 | 상품준비중 | 배송시작 -> 배송중 -> 배송완료 |
상태 설명 | 주문 내역을 확인 전 | 상품 배송을 준비 중 | 상품이 택배사로 이미 발송됨 |
진행 상태 | 즉시 환불 | 구매취소 의사 전달 -> 발송중지 -> 환불 | 반품 회수 -> 반품상품을 확인 -> 환불 |
04. 취소 방법
1. 배송상품
– 취소 신청 > 취소 신청서 작성 > 환불
2. 티켓상품(지역, 여행, 문화, 카테고리 상품)
1) 티켓 판매중 & 티켓 사용불가인 경우
– 취소 신청 > 취소 신청서 작성 > 환불
2) 티켓 판매 완료 (티켓 사용 가능한 경우)
– 취소신청 > 취소 신청서 작성 > 티켓 사용여부 확인 후 문자 및 메일로 안내 > 환불
취소 수수료가 붙는 상품인지 확인해주세요.
– 상품에 따라 티켓 취소 / 환불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특히, 여행 카테고리의 모든 상품 (숙박, 티켓 / 패스, 패키지, 항공궈, 렌터카 등)은 상품페이지에 명시된 규정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문 시 상세 정보를 꼭 확인해주세요.
티켓상품 취소/환불 규정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주문 상세 보기 > 취소/환불
– 상품 선택 > 숙소/상품 설명 > 취소/환불 규정
05. 환불 시점
환불계좌 등록하기
– PC :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 내역 > 무통장환불 탭 > 입력하기
– Mobile :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무통장환불 탭 > 계좌 등록하기
쿠페이 머니 인출하기
– 마이쿠팡 > 결재수단, 쿠페이 > 쿠페이 머니 > 인출하기
– 보유계좌 > 내 계좌 이용시 즉시 인출
– 직접입력 등록 후 이용시 평일 기준 1~3일 소요
결재수단 | 환불 시점 |
쿠페이머니 | 당일 환불 |
쿠팡캐시 | 취소 완료 후, 당일 캐시 적립 |
신용/체크카드 | 신용/체크카드 : 평일 기준 3~7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 |
휴대폰결제 | 취소 완료 후 당일 한도 복구 – 부분 취소시 취소 외 금액 결재 > 최소 결제금액 한도 복구 – 익월 환불 및 한도복구 불가시에는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시 쿠페이 머니 환불 |
무통장입금 | 등록된 환불계좌 평일 기준 1~2일 내 환불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시 쿠페이 머니 환불 |
06. 취소 반품 불가 사유
취소 / 반품이 안되는 경우
– 단순변심으로 인한 취소/반품시 로켓배송은 배송 완료 후 30일 경과, 판매자 상품은 7일 경과 후 취소/반품 불가
– 로켓프레시 상품은 배송시작 후에는 취소 불가, 배송 완료 후 반품 진행 가능
(단, 신선/냉장/냉동 상품은 재판매가 불가한 상품의 특성상 단순변심으로 인한 취소/반품 제한)
–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 제작 진행된 경우 취소 불가
– 구성품을 분실,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된 경우 취소/반품 제한
– 모니터 해상도 차잉에 따른 색상이나 이미지 차이의 경우, 반품 및 가격보상 불가
– 제조사의 사정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따른 가격 변동시, 이로 인한 반품 및 가격 보상 불가
– 뷰티 상품 이용시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 가능 (제반 비용은 고객 부담)
– 아래와 같은 경우 취소 / 반품 제한
상품군 | 취소/반품 불가사유 |
의류/잡화/수입명품 | 색품의 택 제거 / 라벨 및 상품 훼손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계절상품/식품/화장품 | 고객님의 사용, 시간 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가전/설치상품 | 전자제품 특성상, 정품 스티커가 제거되었거나 설치 또는 사용 이후에 단순변심인 경우 액정화면이 부착된 상품의 전원을 켠 경우 (상품 불량으로 인한 교환/반품은 AS센터의 불량 판정 받아야 함) |
자동차용품 |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변심인 경우 |
CD/DVD/GAME/BOOK 등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
내비게이션, 시리얼이 적힌 PMP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노트북, 데스크탑 PC 등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
이외에도 다른 상품의 서비스센터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배드뱅크 신청 완벽 가이드: 장기연체 소액 채무 조정부터 새출발기금 비교까지 서론: 배드뱅크가 무엇이고, 2025년 지금…
토스 페이스페이 완벽 가이드: 얼굴로 1초 결제, 등록·보안·사용처까지 아래 글은 토스 공식 안내와 보도자료, 주요…
추석 KTX 예약, 2025년 바뀐 일정에 맞춘 ‘성공 예매’ 가이드 1) 2025 추석 KTX 예약…
아이폰17 에어·아이폰 17·아이폰 17 프로·아이폰 17 프로 맥스 총정리: 아이폰 16과 무엇이 달라질까요? 아래 내용은…
경기청년 결혼지원금, 100만 원으로 시작하는 두 사람의 첫걸음 지원 개요: 왜 지금, 경기도가 청년 신혼부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