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홈플러스는 국내 종합 유통업체이자 대형 할인점 브랜드로, 이마트, 롯데마트와 함께 국내 대형마트 빅3에 속하는 기업으로 그 중 점유율은 2위입니다. 이번에는 홈플러스 고객센터 및 홈플러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플러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 홈플러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77-3355
- 이메일 : onlinemart@homeplus.co.kr
- 운영시간
09시~22시, 명절당일 휴무
홈플러스 고객센터는 9시~22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명절당일에는 쉬고 있으며 그 외에는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메일로도 문의를 받고 있으나 카카오톡 채널이라던지 아니면 온라인앱을 이용하여 간편채팅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및 온라인앱 사용은 아래에 추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플러스 고객센터 카카오톡 채널
홈플러스 고객센터는 아래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해보세요.
카카오톡 채널은 반드시 카카오톡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카카오톡 어플을 이용하여 채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 상담이 가능합니다. 앱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 고객센터 자주묻는 질문
Q. 주문하지도 않은 상품이 배송되었다고 문자메세지를 받았어요.
A. 홈플러스온라인에서는 고객님께 주문내역, 이벤트 등에 대해 문자메세지(SMS)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품을 주문하신 고객께서 휴대폰 번호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 주문하지 않은 다른 고객님께 문자메세지가 전송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1577-3355)로 문의하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아래 경로에서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PC/MOBILE : 홈 > 마이페이지 > MY 회원정보 : 회원탈퇴
탈퇴 완료까지는 (주말과 공휴일제외) 5일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회원은 탈퇴를 요청하시기 전에 주문 상품의 구매절차를 완료하여야 하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원가입은 탈퇴처리 완료 후 5일 이후에 가입이 가능하며, 기존정보를 복원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Q. 실명확인 오류 시 어떻게 하나요?
A. 한국신용평가정보에서 정보입력과정에서 오류가 있어 실명확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울신용평가 (전화번호 : 02-846-5000) 로 문의하여 ‘주민번호/이름/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제시하신 후 실명등록 확인을 하시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Q. 광고성 메일/SMS를 수신하고 싶지 않은데 어떻게 하나요?
A. 광고 정보 수신 동의 변경은 아래 경로에서 가능합니다.
PC/MOBILE : 홈 > 마이페이지 > MY 회원정보 : 회원 정보 관리
동의하지 않음으로 변경하더라도 수정 전에 예약 발송된 메일 또는 문자메세지는 약 일주일 동안 발송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여 주세요.
Q. 주소지는 서울인데 부산으로 보낼 수 있나요?
A. 배송받으실 주소로 배송지를 설정하시고 주문하시면, 배송지로 배송가능한 매장에서 요청하신 시간에 배송해드립니다.
* 배송지 변경방법 : 앱접속 > 하단배너 (배송시간) > 배송지 관리
Q. 주문상품이 품절인 경우 어떻게 처리되나요?
A. 주문 상품이 품절인 경우에 대체 선택 여부에 따라 취소 혹은 가장 유사한 상품으로 대체하여 드리며, 대체 선택을 하셨다고 하더라도 적절한 대체 상품이 없는 경우 취소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문 상품의 품절시 장보기 당시의 매장 재고에 따라 대체 혹은 취소 처리 될 수 있습니다)
품절/대체 발생시 고객님께 즉시 알림톡/문자로 내용을 공유드리며, 차액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 높은 가격 상품으로 대체될 경우 : 차액 무상 제공
– 낮은 가격 상품으로 대체될 경우 : 환불 처리
단, 한가지 상품만 구매하셨거나, 특정 상품군(분유, 기저귀 등의 유아용품 및 가전, 완구 등) / 일부 매장의 경우 대체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Q. 장바구니 상품은 몇 개까지 보관되나요?
A. 장바구니에는 최대 100개의 상품을 담으실 수 있습니다.
Q. 장바구니 상품은 언제까지 보관되나요?
A. 장바구니 상품은 고객님께서 장바구니에 담고 상품의 결제/주문을 완료하시기 전까지 계속 보관되며, 결제가 완료된 후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은 삭제됩니다.
단, 주문을 완료하지 않으신 경우 상품은 고객님께서 마지막으로 장바구니에 담은 날짜부터 90일간 보관됩니다.
(장바구니에서 [계속보관]으로 설정한 상품은 결제가 완료된 후 삭제되지 않으며 장바구니에 담은 날짜부터 90일간 보관됩니다.)
Q. 결재한 금액과 환불된 금액이 달라요.
A. 신용/체크카드, 디지털 상품권, 마일리지, 마이홈플러스포인트는 모두 주 결제수단에 해당됩니다. 이에 따라 위 결제 수단을 2가지 이상 사용하여 결제하신 경우, 각 결제수단별로 배분되어 환불됩니다. 각 환불금액은 환불정보에서 취소영수증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확인 : 마이페이지 > 취소/반품/교환조회 > 주문상세보기 > 취소영수증)
Q. 상품권/사은품 증정기준금액 이상 주문했으나 상품권/사은품이 증정되지 않았어요.
A. 상품할인쿠폰/포인트/마일리지 사용하는 경우 해당 할인금액을 제외한 실결제 금액기준으로 선정됩니다. 장바구니쿠폰 할인금액은 상품권/사은품 증정시 산정기준에서 제외되지 않습니다. 상세증정여부는 결제 후 주문상세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Q. 비회원도 주문가능한가요?
A. 비회원으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단, 비회원으로 주문시 쿠폰이용 및 일부 상품할인, 행사적용, 이벤트 참여 등 다수의 회원 혜택이 제한됩니다.
Q. 주문 후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배송지 변경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주문상세 에서 변경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변경 가능]
주문상태가 ‘결제완료’ 상태인 경우, 동일매장에서 배송되는 주소지에 한하여 변경 가능
[변경 불가]
주문상태가 ‘배송준비중’ ‘배송중’ 상태인 경우
주소지가 처음 주문한 매장 배송지와 다른 경우 (점포별 취급 상품이 상이하거나 가능한 배송일시가 상이하여 변경불가)
매장상품과 택배상품을 함께 주문하였으나 두 상품 중 하나라도 ‘결제완료’ 상태가 아닌 경우
Q. 배송 예약 시간이 지났는데 상품을 못 받았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교통체증, 기상악화와 같은 예상치 못한 사정으로 인하여 지연배송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연배송의 경우 최대한 고객님께 연락드리고 있지만, 부득이하게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경우 양해부탁드립니다.
만약 배송이 지연될 경우 고객센터 (1577-3355)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단, 22시 이후에는 고객센터 상담시간 종료로 주문상세내역에 기재된 배송기사님께 연락부탁드리며, 다른 고객께 배송을 진행하고 있을 때는 신속하게 전화를 받지 못할 수도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카드 환불 확인은 언제 되나요?
A. 고객님의 카드환불은 영업일 기준 3~5일 이후에 카드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부분취소는 당일 상관없이 모두 영업일 기준 3~5일 이후 확인 가능)
체크카드의 경우 주문취소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당일환불 예외처리됩니다.
1) 부분취소 거래
2) 포인트 결제거리 (1원 이상)
3) 청구 할인 거래 (일부 캐시백 거래 포함)
4) 원거리 승인일자로부터 90일 경과 거래
5) 고액 결제 거래 (200만원 이상)
6) 취소 선처리 불가 가맹점에서 발생한 거래등
Q. 주문 취소시 쿠폰도 환불되나요?
A. 결제 완료 상태인 고객님의 주문을 취소하시면 모든 쿠폰은 복원됩니다.
하지만, 사용 기한이 경과한 경우 재발행이 어려우니 주문 취소시 유의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Q. 인터넷에서 구입한 상품은 홈플러스 매장에서 교환/반품이 가능한가요?
A. 홈플러스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상품은 배송받은 매장에서만 동일상품으로 교환 혹은 환불 접수가 가능합니다. 결제한 상품의 매장 방문 반품/환불을 원하실 경우에는 마이페이지 > MY 주문조회 > 주문/배송조회의 모바일 영수증에서 결제하신 매장을 확인 후 해당 매장의 고객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단, 모바일 영수증을 확인 후 상품을 홈플러스 매장에 반납 후 환불 접수시 1~2일 전산 처리가 가능합니다.
(교환은 별도 전산처리 없이 동일한 상품으로만 가능)
Q. 교환이나 반품이 불가한 경우가 있나요?
A. 고객님께서 구입하신 상품은 다음과 같은 상품의 특성이나 상품의 상태에 따라 교환과 반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고객님의 책임사유로 상품 및 상품의 일부가 없어지거나 훼손된 경우
2. 상품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훼손된 경우
(예 : 가전제품, 식품, 음반의 포장 훼손, Tag이나 라벨이 훼손된 일반상품 등)
3.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사용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6. 신선식품(농산/수산/축산/냉장/냉동상품)을 단순 변심으로 교환/반품을 원할 경우
Q. 하자 상품을 배송받았는데 다른 상품으로도 교환이 가능한가요?
A. 하자 상품을 배송받으신 경우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하나 교환은 동일상품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받기 원하시면 해당 상품은 환불을 받으시고, 원하시는 상품으로 재주문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경우 환불시 회수비용, 새로 주문시 배송비용은 고객님께 부담되는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하자 상품 교환, 반품시에는 고객님께서 실질적으로 부담되는 배송, 반송비는 없으나 다른상품으로 인한 교환이 이루어질시 새롭게 주문하신 것과 같으므로 상품에 대한 배송비는 고객님께 부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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