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롯데마트는 롯데쇼핑 롯데마트 사업본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할인점으로 우리나라 3대 대형마트로 뽑힙니다. 이번에는 롯데마트 고객센터 소개, 롯데마트 고객센터 전화번호, 롯데마트 고객만족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마트 고객센터 전화번호 / 운영시간
- 롯데마트 고객센터 전화번호 1899-7000 (유료)
- 운영시간
월요일 ~ 금요일 09:00 ~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롯데마트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롯데온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동일한 1899-7000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00 ~ 18:00까지 운영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 입니다. 아래의 채팅 문의하기를 통해서 채팅 문의도 가능합니다. 채팅 문의시에는 반드시 로그인 후 사용가능 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롯데마트 고객만족서비스
롯데마트에서는 고객만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4가지 보증제를 운영하여 고객 만족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4가지 보증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마트 고객만족서비스 1 – 품질보증제
구입하신 상품 중 품질 불량상품이 있을 경우, 교환 환불은 물론 5,000원 상품권으로 보상해드립니다.
- 적용 기준
- 구입 후 30일 이내 지점 방문 (신선식품의 경우 2일 이내)
- 반드시 구입 영수증 지참 (미지참시 당사 구입여부 확인 후 가능)
- 보상 회수는 1인 월 최대 10회까지만 가능
- 보상 금액
신고 1회당 상품권 5,000원 지급 (1회 내점시 여러 불량상품을 동시 신고해도 1건으로 처리) - 보상 적용 기준
- 광고 / 표시와 다른 경우, 작동 불능, 오작동, 파손, 부품 부재, 조립 불량 등
- 규격 / 용량 / 함량 미달, 유통기한 경과 (구입일 기준), 부패 / 변질, 이물질 함유 등
- 원단 불량, 봉제 불량, 부자재 불량, 변색 / 탈색, 올풀림 등
- 보상 제외 기준
- 구입 후 고객 취급 부주의로 인한 불량은 보상 제외
- 신선 식품 맛, 당도 불만족은 보상 제외
- 패키지 불량 및 A/S 가능 상품은 보상 제외
- 경품 / 사은품 행사 시 증정된 경품 / 사은품의 불량은 보상 제외 (단순 교환만 가능)
롯데마트 고객만족서비스 2 – 정확한 계산 보증제
계산원 실수나 매장 가격 고지 오류로 계산이 잘못된 경우, 상품권 5,000원으로 보상해 드립니다.
- 적용 기준
- 금액에 상관없이 계산원 실수, 매장 가격 고지 오류로 인한 계산 착오
- 반드시 구입 영수증 지참 (미지참시 당사 구입여부 확인 후 가능)
- 구매 수량에 관계없이 동일고객 1일 1회, 월 최대 10회까지
- 유형별 보상 기준
매장 가격고지 오류 (상품의 고지가격과 계산시 가격이 다른 경우) | 계산원 실수 |
---|---|
-매장고지가격이 영수증가격보다 높을시 :5천원 상품권 지급 -매장고지가격이 영수증가격보다 낮을시 :차액 재정산 후 5천원 상품권 지급 | 차액 재정산 후 5천원 상품권 지급 |
- 보상 제외 기준
- 행사쿠폰 미 제시로 인해 발생한 계산착오는 보상 제외
- 원단위 변경에 대한 계산착오는 보상제외 (행사할인, 영수증 합산 절사 외)
- 무인계산대에서 발생한 계산착오는 보상제외
롯데마트 고객만족서비스 3 – 약속 이행 보증제
고객님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 상품권 10,000원으로 보상해 드립니다.
- 적용 기준
배송 (설치가 필요한 상품 한), A/S, 수선 등과 관련하여 접수된 약속 중, 사전 연락이나 고객과의 합의 없이 약속이 지켜지지 않은 경우 - 보상 제외 기준
구두 약속, 시간 약속, 명절세트 배송은 제외 - 약속이행 보증서 발급 제도
롯데마트에서 약속 받으신 사항에 대해서는 약속이행 보증서를 발급해 드리며, 이 보증서는 롯데마트가 고객님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는 신뢰의 표시입니다. (가전, 임대매장에서 자체 양식으로 발급되는 경우에도 보증서와 동일 효력 발생)
롯데마트 고객만족서비스 4- 교환/환불 만족제
- 롯데마트에서 구입하신 상품에 혹시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구입 후 30일 이내 (신선식품의 경우 7일 이내, 서적은 당일 이내)
- 반드시 영수증을 지참하셔야 교환/환불이 가능합니다.
- 매장에서 판매가능한 상태 (박스, 패키지 개봉/파손, 의류 수선 시 불가)로 가져오시면, 100% 교환 또는 환불을 해드립니다. (1+2+3 모두 충족시 가능)
- 교환 / 환불 세부 기준
- 신선식품에는 농, 수, 축산물 및 즉석 조리식품, 냉장상품 (유제품, 어묵, 햄 등), 식물이 해당됩니다.
- 영수증 미지참시, 롯데마트에서 구입하신 정보가 확인되지 않으면 교환/환불이 불가합니다.
- 환불은 영수증상 구입가격 기준이며, 사은품/증정품이 있는 경우 반납 후 가능합니다.
- 환불은 원거래와 동일 결제수단으로 처리됩니다. (카드 환불시 반드시 해당카드 필요)
- 체크카드 환불시 재입금은 해당 은행, 카드사 약관에 의거,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교환 대상 상품이 품절이거나, 철수 업체의 상품일 경우에는 환불해 드립니다.
- 서적, 음반, 영상품, 게임기, 소프트웨어는 상품 개봉시 교환/환불이 불가합니다.
- 교환/환불은 구매점에서 가능합니다.
※ 현금영수증 취소관련 규정에 준함 : 국세청고시 제 2011-29호 제 2조
- 불량 상품 교환 / 환불 기준
롯데마트에서 구입하신 상품이 혹시 불량임을 발견하신 경우- 구입 후 30일 이내 (신선식품의 경우 2일 이내)
- 반드시 영수증 지참하여 (미지참시 롯데마트에서 구입여부 확인 후 가능) 가져오시면, 100% 교환 또는 환불을 해드립니다.
- 불량기준
– 광고/표시와 다른 경우, 작동 불능, 오작동, 파손, 부품 부재, 조립 불량 등
– 규격/용량/함량 미달, 유통기간 경과 (구입일 기준), 부패/변질, 이물질 함유 등
– 원단 불량, 봉제 불량, 부자재 불량, 변색/탈색, 올풀림 등 - 고객 과실 / 부주의로 인한 불량 및 신선식품의 맛, 당도 불만족은 제외
- 주요 공산품 교환/환불, A/S 기준
가전제품, 시계, 아동용품의 교환/환불 및 A/S는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준합니다. (아동용품에는 유아동 완구, 물놀이 용품, 안전용품, 인라인 스케이트, 학습교재 등 해당)- 구입 후 10일 이내 정상적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교환 또는 환불
- 구입 후 1개월 이내 정상적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교환 또는 무상 A/S
- 품질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 하자로
– 하자 발생시 → 무상 A/S
– 동일 하자에 대해 3회까지 수리하였으나 고장이 재발 → 교환 또는 환불
– 수리 불가능시 → 교환 또는 환불 (교환 불가능시 환불) - 고객 과실/부주의로 인한 하자 및 품질 보증기간 경과 후 하자 발생시 → 유상 A/S
※ 냉장고 / TV / 세탁기 등 대형 가전제품은 해당브랜드 (삼성, LG 등)의 전국 A/S 센터에 연락하시면 신속히 처리 받으실 수 있으며, 드라이기 / 면도기 / MP3 등 소형가전 제품은 롯데마트의 하이마트 A/S 센터에 의뢰해주시면 됩니다. (휴대폰/닌텐도 등은 특성상 해당 제조사에 직접 의뢰하셔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쇼핑몰의 고객센터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