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Leica)
라이카 카메라는 카메라계의 에르메스라고 불리울만큼 고가 정책을 고수하는 카메라 브랜드입니다. 특히 여러 유명한 사진가들이 라이카 카메라를 애용하여 작업을 하고 있있기로 유명합니다. 이번에는 라이카 카메라 서비스정책 및 라이카 서비스센터 AS 정책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카 서비스센터 – 라이카 카메라 서비스 정책
제품의 보증기간
- 라이카 카메라 보증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2년이며, 일부 제품은 3년 보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 제품 출고일과 실제 구매일의 차이가 있으므로 정확한 보증기간 확인을 위한 구매 증빙자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카드 구매 영수증, 구매처가 확인되는 온라인 입금 내역 등 / 단, 간이 영수증은 제외)
서비스 예외 경우 안내
-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워런티 / 보증 대상에서 제외되며, 정상적인 수리가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사용자의 취급 부주의 또는 잘못된 사용 방법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지정 서비스센터 이외의 곳에서 수리, 개조, 분해 청소 등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화재, 지진, 홍수, 낙뢰 등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고장
- 낙하, 충격, 가압, 먼지, 진흙, 모래, 침수 등 잘못된 보관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보관상의 부주의 (고온 다습한 장소, 혹한, 전지의 누액)에 의한 고장 및 손상
- 정규품 이외의 소모품 혹은 제품에 의해 발생한 고장 및 손상
- 접속하고 있는 다른 기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본 제품의 고장으로 인한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할 수 없습니다.
(촬영에 소요된 제비용 및 촬영에 의해서 얻을 수 있었던 이익의 상실, 기록된 데이터가 보존되지 않거나 읽기를 할 수 없음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 등)
※ 본 서비스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릅니다.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 안내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20 청담스퀘어B동 G층
- 운영시간
월요일 ~ 금요일 10:30 ~ 18:30
토요일 10:30 ~ 14:30
※ 토요일은 접수, 출고만 가능합니다. 센서청소 및 수리 불가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 전화번호 1661-0405
- 팩스 070-8633-6820
- 이메일 customer.care@leica-camera.co.kr
라이카 카메라 서비스센터 처리 기간
- 라이카 서비스센터에서는 수리 방법이 국내 수리 및 독일 본사 수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국내 수리
서비스센터에 접수된 시점으로부터 평균 처리 기간은 7일 내외입니다. 불량 증상과 부품 수급 여부에 따른 수리기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독일 본사 수리
독일 본사로 수리 제품 발송시 평균 8주 ~ 12주 내외가 소요됩니다. 독일 본사로 수리 제품 발송 후 수리취소 및 기타 사유로 반송 요청시 운송비, 보험 등의 핸들링 비용으로 100,000원이 청구됩니다.
위에서 이야기하는 것은 홈페이지에서 이야기하는 처리 기간이며, 실제로 본사로 보냈을 때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여섯 달 정도 걸린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이 외에도 다른 카메라 서비스센터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