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전자 서비스센터
삼성전자는 LG와 더불어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가전 제품 메이커 중 하나로, 뜻하지 않는 문제로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케어를 받아야 할 때가 옵니다.
제품에 따라서 직접 서비스센터 방문 혹은 출장 예약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 방문전에 해당 내용 알고 가시면 많은 도움되리라 생각이 들어 글을 작성합니다.
제품의 보증기간
구분 | 보증기간 | 관련제품 |
휴대폰 / 스마트폰 | 1년 | – 전제품 공통 (단, 복사기는 6개월 또는 1년 적용 / 인쇄 매수에 따라 보증기간 단축될 수 있음) |
계절성 제품 | 2년 | – 에어컨 (시스템에어컨 제외), 선풍기, 온풍기, 로터리히터, 팬히터 |
휴대폰 / 스마트폰 | 2년 | – 전제품 공통 (단, 배터리는 1년 적용) |
- 다음의 경우에는 보증기간이 정상적인 경우의 절반(1/2)으로 단축 적용된다.
– 영업용도나 영업장에서 사용할 경우 (단, 영업용 제품은 제외)
예) 비디오 (비디오 Shop), 세탁기 (세탁소) 등
– 차량,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
– 제품사용 빈도가 극히 많은 공공장소에 설치 사용할 경우
예) 공장, 기숙사 등
– 기타 생산활동 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경우
예) 공장, 기숙사 등 - 중고품(전파상구입, 모조품) 구입의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불가의 경우는 피해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핵심부품 무상기간
보증기간 | 관련제품 |
2년 | – PDP 패널 (PDP, DID) – LCD/LED 패널 (TV, 모니터, DID, 일체형 PC) – 메인보드 (PC) * 단, 노트북 LCD/LED 패널은 제외 |
3년 | – 콤프레셔 (냉장고, 김치독) – 일반모터 (세탁기), 헤드드럼 (VTR/CAM), 버너 (로터리/팬히터), 마그네트론(전자레인지) |
4년 | – 콤프레셔 (에어컨) |
10년 | – 세탁MOTOR * 드럼세탁기 : 2008년 1월 제조분부터 적용 (DD MOTOR) * 전자동세탁기 : 2011년 2월 제조분부터 적용 (10kg 이상) – 양문형 냉장고 / 스탠드 김치냉장고의 인버터 콤프레셔 : 2009년 11월 판매분부터 적용 – 에어컨의 인버터 콤프레셔 : 2015년 1월 이후 제조분부터 적용 – 제습기의 인버터 콤프레셔 : 2015년 1월 이후 제조분부터 적용 – 건조기의 모터, 콤프레셔 (정속형 10년, 인버터형 12년) – 에어드레서의 콤프레셔 – 청소기의 인버터 모터 10년 (단, 모션싱크 계열 5년) – 공기 청정기의 인버터 모터 : 2018년 형부터 10년 적용 |
서비스요금 산정기준
-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 요금은 출장비, 부품비, 수리비(기술료)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출장 수리 시 출장비 외 정확한 비용은 엔지니어가 제품 점검 후 설명 받으실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휴대폰 액정 교체 예상 비용은 챗봇을 이용하시면 확인 가능하며, 예상 비용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출장비 : [유상수리] 대상으로 엔지니어 출장 시, 제품 수리 여부와는 상관 없이 출장비는 20,000원 입니다. 단, 평일 18시 이후나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일) 출장비는 26,000원 청구됩니다.
- 부품비 : 수리 시 부품을 교체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 부품비는 부가세 10%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 수리비(기술료) : 수리비는 유료 수리 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 시 소요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한 수리비 기준표를 따릅니다.
유상수리 대상
- 보증이후 : 무상보증 기간이 경과된 제품
- 보증이내 :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보즈이간 내라도 유상 수리)
- 고객요청 : 제품의 점검(분해하지 않고 진행한 점검 포함) 및 조정 또는 사용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제품의 내부의 먼지 및 이물 제거(세척/청소)를 요청하는 경우 - 제품설치 : 신제품 초기 설치 후, 추가로 제품을 연결하거나 재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홈쇼핑, 인터넷 등에서 자가 구입 후 제품 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해 설치/연결을 요청하는 경우 - 타사요인 : 제품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외부 환경(인터넷, 안테나, 유선 신호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타사 제품(소프트웨어 포함)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 부주의 : 떨어뜨림 등 외부 충격에 의해 손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올바른 제품 사용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제품에 명시된 전기 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엔지니어)외 임의로 수리/개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모성 : 소모성 부품의 보증기간 및 수명이 다한 경우 (배터리, 형광등, 헤드, 필터류, 램프류, 토너, 잉크 등)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옵션품을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천재지변 : 천재 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등)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월요일 ~ 금요일 (평일) : 09:00 ~ 19:00
혼잡시간대 : 월요일 ~ 금요일 10시 ~ 13시 - 토요일 : 09:00 ~ 13:00 (일요일, 공휴일 : 휴무)
혼잡시간대 : 토요일 10시 ~ 13시
* 평일은 제품 점검 시간을 고려하여 18시까지 방문 바랍니다. 토요일은 방문고객 혼잡도에 따라서 당일 수리 및 액정 보호필름 부착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삼성 전자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 1588-3366
삼성 전자 제품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겼을 때, 무조건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마시고, 위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콜센터에 접수하고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용 미숙으로 인하여 고장이 아닌데 고장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상담 후 방문/출장 예약 혹은 서비스센터 방문하는 형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담원과 통화 전 고장난 제품의 모델명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면 미리 확인하시어 전화하시는게, 정확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고, 고장난 부품 재고 확인 등 후속 업무에 좀 더 용이하여, 그냥 서비스센터 방문하시는 것보다 시간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 이용 방법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위의 링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에 접속이 됩니다. 여기서 스스로해결란을 통해서 해당 제품의 설명을 확인하고 나신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옆의 전문상담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챗봇상담을 통해서 문제를 챗봇에게 남김으로써 해결이 가능하나 챗봇이니 만큼 좀 답답한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서 직접 컨트롤이 가능한 경우에는 원격상담을 받으셔도 되고, 아니면 전화삼담 예약을 남기셔서 전화번호 등을 남기시도 해당 내역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상담 후, 필요시 서비스센터 방문하시면 됩니다. 전화상담시에는 상담원께서 출장이 필요한 경우 출장서비스까지 예약하여 주시니 별도의 출장서비스를 예약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화상담 예약시에는 반드시 모델명을 확인하셔서, 해당내역을 입력하셔야만 전화 상담이 가능하오니 확인 바랍니다.
그리고 상세 증상란에는 해당 내역을 고장증상만 기입하여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위와 같이 어떤 에러가 뜨고,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에 대해 상세히 작성하여 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정책에 따라서 구입년월일로부터 제품에 따라서 6개월에서 10년까지 되는 제품이 있기에 대략적인 구입년월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고객 정보란에는 위와 같이 성명 및 전화번호를 입력 후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 체크를 하여 주시고 예약 가능일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전화 상담예약이 완료됩니다. 일정에 맞춰서 삼성전자 서비스 콜센터에서 (1588-3366)에서 전화가 오면 상담원과 제품 고장 관련하여 상담을 받으시고, 상담원께서 안내해주시는 절차에 의해서 서비스센터 방문 혹은 출장 예약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콜센터를 이용하시면 자동으로 출장예약도 해주시기 때문에 별도로 작성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 찾기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별도로 전화예약이 필요없이 스스로 문제해결에서 해결되지 않는다면, 바로 서비스센터를 찾아가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더욱 편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현재 주위의 서비스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내 위치 확인’에 대한 권한 요청에 대하여 ‘허용’을 눌러주시면 서비스센터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지도에서 서비스센터의 상황도 함께 체크할 수 있으니 원활한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문제 사항을 잘 해결하셨으면 합니다.
추가로 아래와 같이 2023년 8월에는 삼성전자 이벤트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