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서비스센터 apple 고객센터 예약
애플 주식회사는 1976년 4월 1일에 설립된 미국의 전자제품 제조사로, 맥북, 아이폰, 맥북에어 등의 하드웨어 및 MacOS, iOS 등의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애플 서비스센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서비스센터 정책 – 무상 지원
- 무상 하드웨어 지원은 기본 설정, 설치, 조립 및 연결에 대한 전화 지원을 제공합니다.
- 무상 소프트웨어 지원은 하드웨어 구성이 소프트웨어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할 경우, 설치, 실행 또는 재설치(데이터 복구 제외)에 대한 전화 상담 지원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애플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제품에는 제품 소유일로부터 90일 이내 또는 관련 법으로 정해진 경우에는 더 긴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무상 지원이 적용됩니다. 애플 워치 에디션 및 애플 워치 Hermes에는 2년 무상 지원이 제공됩니다.
애플에서 정의하는 ‘건당 지원’
문제의 원인을 하나로 가려내여 해결할 수 있는 명확한 개별 문제를 건당 지원으로 정의, 자체적으로 판단하여 결정하며, 아래의 지원을 받는다면 건당 지원이 해결된 것
- 문제를 해결하는 정보
- 문제를 해결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얻는 방법에 관한 정보
- 해결되지 않은 알려진 문제 또는 지원되는 제품과의 비호환성 문제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다는 안내
- 지원되는 제품의 최신 출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문제가 해결됨을 확인하는 정보
- 문제가 하드웨어 장비 문제임을 식별한 안내
- 문제가 애플의 지원 대상이 아닌 타사 제품 문제로 가려내는 정보
즉, 건당 지원의 의미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아니면 애플의 문제가 아님을 확인하는 정보 혹은 현재 문제가 해결할 수 없는 사항임을 알리는 사항도 건당 지원에 포함됩니다. 어찌되었든 피드백이 통보되면 건당 지원으로 해결되었음으로 판단되며, 실제로 고객은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황일 수 있는 사항입니다.
애플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애플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한민국 : 080-333-4000
한국어 수어 지원도 가능하니 아래 한국어 수어 지원에 연결하기를 누르시면 수어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신 SignTime에 대한 설정을 완료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가능하면 ‘Safari’를 이용하여 접속 바랍니다.
애플 서비스센터, 제품 서비스 및 수리 정보
애플의 기기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각 제품에 맞는 서비스 지원이 달라 각각 제품별 보증이 적용되는 대상 및 보증 제외 수리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Phone
iPhone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아래 서비스 받기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방문 예약하기 :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애플 스토어에 예약합니다.
- 애플에 문의하기 : 애플 지원 상담사에게 문의합니다.
주요서비스로는 배터리 서비스와 디스플레이 수리가 있습니다.
배터리 서비스
- 유상으로 아이폰의 배터리를 교체받으실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사용하여 수명이 다한 배터리에 대해서는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AppleCare+가 있고, 제품의 배터리가 원래 배터리 용량의 80% 미만으로 충전되는 경우에는 추가 비용 없이 제품의 배터리를 교체받으실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수리
- 유상으로 금이 간 화면을 교체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발적인 손상은 애플의 보증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 디스플레이 수리는 AppleCare+ 플랜의 취급 도중 발생한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 대상입니다.
즉, 애플 서비스센터에서는 일반적인 경우에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고, 유상으로 배터리 및 디스플레이를 교체 받으실 수 있으며, AppleCare+가 있는 경우에만 해당 배터리 및 디스플레이를 수리 받을 수 있습니다.
Mac
Mac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아래 서비스 받기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방문 예약하기 :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애플 스토어에 예약합니다.
- 애플에 문의하기 : 애플 지원 상담사에게 문의합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배터리 서비스가 있습니다.
배터리서비스
- 서비스 요금을 지불하시면 Mac 노트북 배터리를 교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수명이 다한 배터리는 보증이 안됩니다.
- AppleCare+가 있고, 제품의 배터리가 원래 배터리 용량의 80% 미만으로 충전되는 경우에는 추가 비용없이 제품 배터리를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Mac 노트북 배터리를 교체받으려면, 정상적으로 수명이 다한 배터리는 보증이 되지 않으며, AppleCare+가 있는 경우 80% 미만으로 떨어진 경우에 교체받으실 수 있습니다.
iPad
iPad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아래 서비스 받기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방문 예약하기 :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애플 스토어에 예약합니다.
- 애플에 문의하기 : 애플 지원 상담사에게 문의합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배터리 서비스와 화면 손상 보증 서비스가 있습니다.
배터리 서비스
- 서비스 요금을 지불하면, iPad 또는 애플 펜슬의 배터리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수명이 다한 배터리는 애플 보증 대상이 아니며, 배터리 문제가 있는지 다른 전원 문제가 있는지 파악을 위해 iPad를 테스트해드립니다.
- AppleCare+ 가 있고, 제품의 배터리가 원래 배터리의 80% 미만으로 충전되는 경우, 추가 비용없이 제품의 배터리를 교체받으실 수 있습니다.
화면 손상
- iPad의 화면손상의 경우 유상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발적인 손상은 애플 보증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 AppleCare+ 플랜이 있는 경우, 취급 도중 발생한 우발적인 손상도 보증 대상입니다.
즉, 애플 서비스센터에서는 일반적인 경우, 배터리 및 화면손상이 무상 보증 대상이 아니며, AppleCare+ 플랜이 적용된 경우에만, 배터리는 80% 이하, 우발적인 화면손상이 된 경우에만 보증 대상입니다.
Apple Watch
Apple Watch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아래 서비스 받기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방문 예약하기 :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애플 스토어에 예약합니다.
- 애플에 문의하기 : 애플 지원 상담사에게 문의합니다.
주요 서비스는 배터리 서비스 및 손상된 유리에 관한 내용입니다.
배터리 서비스
- 배터리를 유상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수명이 다한 배터리에 대해서는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AppleCare+가 있고, 제품의 배터리가 80% 미만으로 충전되는 경우에는 추가 비용 없이 배터리를 서비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손상된 유리
- 유리가 손상된 경우에는 요금을 지불하고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발적인 손상은 애플의 보증 적용대상이 아닙니다.
- AppleCare+ 가 있는 경우,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증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즉, 애플 고객센터에서는 일반적인 경우 배터리 및 화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해서 보증이 되지 않으며, AppleCare+가 적용된 경우 배터리는 80% 미만, 유리의 경우에는 우발적인 손상도 보증의 대상이 됩니다.
AirPods
AirPods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아래 서비스 받기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방문 예약하기 :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애플 스토어에 예약합니다.
- 애플에 문의하기 : 애플 지원 상담사에게 문의합니다.
주요 서비스는 분실한 AirPods 교체하기 및 배터리 서비스가 있습니다.
분실한 AirPods 교체하기
- AirPods 및 충전케이스를 분실한 경우에도 교체품 또는 충전케이스 용 교체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새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분실 또는 도난당한 AirPods에는 AppleCare+ 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배터리 서비스
- AirPods의 배터리는 교체시 요금을 지불해야 하며, 정상적으로 수명이 다한 배터리는 보증의 대상이 아닙니다.
- AppleCare+가 적용된 경우에는 배터리가 80% 미만으로 내려간 경우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은 AirPods 및 충전케이스 모두 적용됩니다.
즉, 애플 서비스센터에서는 AirPods 분실에 대해서는 모두 일반사용자 및 AppleCare+ 사용자 모두 유상으로 구입해야 하며, 배터리의 경우 일반적인 사용자의 경우에는 유상으로 AppleCare+인 경우에는 80% 미만으로 내려간 경우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Apple TV
Apple TV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아래 서비스 받기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방문 예약하기 :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애플 스토어에 예약합니다.
- 애플에 문의하기 : 애플 지원 상담사에게 문의합니다.
주요 서비스는 배터리 교체가 있습니다.
배터리 서비스
- Apple TV 4K 및 Apple TV(4세대)에는 충전식 배터리가 장착된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으며, 유상으로 배터리 교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수명이 다한 배터리에는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AppleCare 플랜이 있는 경우에는 배터리용량의 80% 미만으로 충전되는 경우에는 추가 비용없이 배터리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즉, 애플 서비스센터에서는 배터리의 경우 유상으로 교체가능하며, AppleCare 플랜이 있는 경우 배터리 80% 이하로 충전되는 경우 배터리 교체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Apple 디스플레이
Apple 디스플레이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아래 서비스 받기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방문 예약하기 :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애플 스토어에 예약합니다.
- 애플에 문의하기 : 애플 지원 상담사에게 문의합니다.
애플 서비스센터를 이용하여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바로 가기를 이용하여 관련 내용 확인 바랍니다.
이외에도 다른 제품의 서비스센터에 대한 정보를 받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 참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