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고객 센터 구글 스토어 고객 센터
구글의 디지털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 플레이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앱스토어입니다. 구글 플레이 고객 센터 및 구글 스토어 고객 센터 서비스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고객 센터 – 문의하기
구글 플레이 고객 센터에 문의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바로가기 주소를 통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구글 스토어 고객 센터에 문의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에서 문제가 생기는 사항에 대해서 기입을 하여야 다음단계로 갈 수가 있습니다. 위의 참조안을 참조하시어 작성하시면 됩니다.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알려주세요”
이곳에는 문제가 생기는 사항에 대해 간략히 적으면 됩니다. 위와 같이 “다운로드시 문제가 있습니다”와 같이 문장으로 작성을 하셔도 되고, 간단하게 “다운로드” 라고 적으셔도 됩니다.
“이 문제에 관한 가장 적절한 설명을 선택하세요”
위에 필요한 사항에 적어진 단어를 바탕으로 어떤 사항이 문제인지, 나온 예시안 중 가장 비슷한 것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지원이 필요하신가요?”
여기서는 어떤 서비스에서 문제가 생기는지 체크를 합니다. 제가 위의 예시안대로 체크했을 때에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Google Play 앱’, ‘Nest’, ‘Youtube’ 등으로 구글에서 제공되는 앱 서비스 항목에서 문제가 생기는 부분을 체크하면 됩니다.
위의 체크 사항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 방법이 리소스 사항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 도움말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위의 ‘다음 단계’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이메일 문의 또는 채팅 문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채팅에서는 현재 채팅 상담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이메일 문의를 추천하고 있으나, 이메일 문의시 길게는 일주일 정도까지 걸린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문의하기 혹은 채팅하기를 누르시면 바로 접속되는 것이 아닌 위와 같이 이름, 성, 거래ID, 문제에 대한 설명을 하고 제출 후 접속하여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정보 오류시에도 비밀번호나 신용카드 번호, 은행 계좌 세부 정보 등 민감한 정보는 절대 포함하지 않고 작성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 고객 센터 – 도움말 주제 찾아보기
구글 플레이는 기본적으로 도움말 주제 찾아보기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스스로 해결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채팅 및 이메일 문의 하기를 통해서도 해결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좀 더 소요되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의 도움말 주제 찾아보기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Google Play 고객 센터 안내
Google Play 이용 및 콘텐츠, Google Store 이용 및 기기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를 참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 이용 및 콘텐츠 관련 문의
문의 방법
- 전화 또는 채팅, 이메일 :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위쪽의 ‘구글 플레이 고객 센터 – 문의 하기’ 항목을 참조 바랍니다.
- 환불 요청 : 아래의 ‘환불 요청’을 참고하여, 24 시간 환불 요청을 접수 가능
- 미승인 청구 신고 : 아래의 ‘승인되지 않은 청구 신고’의 안내 참고
구글 스토어 이용 및 기기 관련 문의
문의 방법
- 전화 또는 채팅, 이메일 : ‘구글 스토어 지원팀에 문의하기’의 안내를 따를 것
그 밖의 구글 제품
문의 방법
- Google 고객센터 바로 가기 이용
- Google 제품 포럼 바로 가기 이용
구글 플레이 및 구글 스토어 정보
- 상호명 : Google Inc.
- 대표자 : Sundar Pichai
- 주소 :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nited States
- 대표전화 : +1 650-253-0000
- 통신과금 서비스 담당자 : 구글페이먼트 코리아(유), 컴플레인츠 매니저
Google Play 자주 묻는 질문
구매 시 비밀번호 또는 인증 요구하기
인증 기능을 설정하면 기기에서 가족 섹션에 속하지 않는 앱 및 게임을 통해 상품을 실수로 구매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결제 시스템을 통해 가족 섹션의 앱 및 게임을 구매할 때는 인증이 자동으로 요구됩니다.
인증 설정이란 무엇인가요?
구매 인증을 사용 중지하면 미승인 구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구매나 미승인 구매 등으로 청구되는 모든 비용은 사용자의 책임입니다.
– 인증 설정은 Google Play 결제 시스템을 통해 구매한 경우에만 적용
– 만 12세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앱 또는 게임은 설정과 관계없이 Google Play 결제 시스템을 통해 구매할 때마다 인증
– Google Play에서 가족 그룹을 만들면 가족 구성원아 가족 결제 수단을 사용해 Google Play 결제 시스템을 통해 구매 가능
Google Play 환불하기
최근 구매 내역 환불 요청하기
– 앱 또는 인앱 구매 후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Google Play를 통해 환불 요청 가능
– 영화, 책 또는 기타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 구매 후 48시간이 지나도 환불 요청이 가능할 수 도 있음
최근 구매 목록에 표시되지 않은 경우 환불 요청하기
최근 구매 목록에 구매 내역이 표시되지 않으면 Google Play 웹사이트에서 환불을 요청 가능. 아래 옵션을 사용하여 환불 요청 가능
<1> Google Play 웹사이트에서 환불 요청하기
– play.google.com ⇲ 으로 이동
– 오른쪽 상단에서 프로필 사진을 클릭
– 결제 및 정기 결제 > 예산 주문 내역을 클릭
– 반품하려는 주문에서 문제 신고를 클릭
– 상황을 잘 설명하는 옵션을 선택
– 양식을 작성하고 환불을 원한다는 메모를 추가
– 제출을 클릭
<2> Google 어시스턴트를 통해 환불 요청하기
– 기기의 Google 어시스턴트에게 Google Play 환불을 요청하도록 명령 가능
(단, 기기에서 영어(미국)를 사용해야 함)
<3> 앱 개발자에게 지원 요청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앱 개발자에게 문의
– 앱에 관한 질문이 있는 경우
– 인앱 구매한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상품이 예상한 대로 작동하지 않은 경우
– 구매한지 48시간이 지난 상품을 환불 받으려고 하는 경우, 개발자는 구매 문제와 관련하여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자체 정책 및 관련 법률에 따라 환불 처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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