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텔레콤, T 월드
SK 계열 대한민국 통신회사로, 이동통신사업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번에는 SK 텔레콤 고객 센터 및 SKT 인터넷 고객 센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 텔레콤 고객 센터, T 월드 고객 센터 – ARS상담 이용안내
버튼식 ARS
이동전화 고객 센터
SK 텔레콤 고객 센터 전화번호 -무선
– 114 (무료)
– 080-011-6000 (무료)
– 1599-0011 (유료)
상담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 휴대폰 : 통화품질, 분실/습득, 로밍 상담은 365일 24시간 운영합니다.
※ 점심시간 (12:00~13:00)에는 긴급 전문상담만 가능합니다. (분실, 습득, 통화풀질, 로밍)
버튼식 ARS 메뉴보기 – 이동전화 고객 센터
0. 상담사연결 | 1. 일반상담 2. 요금제 변경 상담 3. 우주패스 상담 4. 통화품질 상담 5. T로밍 상담 6. 상담 예약 7. 자동납부 신청 AI 상담 8. 선택약정 신청 AI 상담 |
1. 사용요금 및 납부 관련 문의 | 00(당월)월분, 000,000원입니다. 1. 00(당월)월 상세요금확인 2. 00(-1개월)월 상세요금확인 3. 실시간 사용 요금 조회 4. 요금납부안내 5. 청구요금/납부내역/세금계산서 팩스 수신 6. 미환급금 조회 0. 상담사 연결 |
2. 요금제 / 잔여기본 통화 / 휴대폰 할부 및 선택약정 | 고객님이 사용중인 요금제는 요금제명입니다. 1. 잔여기본통화조회 2. 휴대폰 할부 정보 3. 선택약정할인 0. 상담사 연결 |
3. 데이터 리필 / 선물 / 구독상품 및 부가서비스 | 1. 데이터 리필하기 2. 데이터 선물하기 3. V컬러링, 플로, 웨이브 등 구독상품 4. 부가서비스 신청 5. 부가서비스 취소 0. 상담사 연결 |
4. 휴대폰결재 / 콘텐츠 이용료 확인 | 1. 휴대폰결제 한도 조회 2. 휴대폰결제 상세내역 3. 콘텐츠이용료 한도조회 4. 콘텐츠이용료 확인 0. 상담사 연결 |
5. 기기변경/분실/정지/ 인터넷 TV 가입 | 1. 기기변경 2. 분실정지 3. 일시정지 및 해제 4. 인터넷 / TV 가입 상담 0. 상담사 연결 |
6. T로밍 서비스 | 1. 로밍 분실정지 2. 데이터 로밍 무조건 차단 0. 상담사 연결 |
유선서비스 고객 센터
SK 텔레콤 고객 센터 전화번호 – 유선
– 080-816-2000 (무료)
– 1600-2000 (유료)
상담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 유선전화 : 인터넷, 유선전화, 인터넷 전화, TV품질 관련 장애 상담은 365일 24시간 운영합니다.
※ 점심시간 (12:00~13:00)에는 긴급 전문상담만 가능합니다. (장애 및 고장상담)
1. 요금/납부조회 | 1. 청구요금확인 2. 요금납부안내 3. 자동납부변경 4. 청구요금발송 5. 납부내역 발송 6. 세금계산서 발송 0. 상담사 연결 | 1. 입금계좌 안내 2. 바로납부하기 0. 상담사 연결 | 1 → 1 1 → 2 → 1 1 → 2 → 2 1 → 2 → 0 1 → 3 1 → 4 1 → 5 1 → 6 1 → 0 |
2. 이전설치문의 | 1. 간편이사신청 2. 가정내 PC/TV 이동신청 3. 상담사 연결 | 2 → 1 2 → 2 2 → 0 | |
3. 해지문의 | 1. 약정기간/할인반환금 확인 2. Btv 해지 3. Btv 와 인터넷 해지 0. 상담사 연결 | 3 → 1 3 → 2 3 → 3 3 → 0 | |
4. 고장신고 및 처리 | 1. 장애해결 방법 문자로 받기 2. 리모컨 분실/파손 교체 3. 간편진단조치 0. 상담사 연결 | 4 → 1 4 → 2 4 → 3 4 → 0 | |
5. 인터넷 / TV가입문의 | 상담사 연결 | 5 | |
6. 휴대폰 관련 상담 | 상담사 연결 | 6 | |
0. 상담사 연결 | 1. 요금/이전 설치 문의 2. 해지 문의 3. 고장신고 및 처리 4. 인터넷 / TV 가입문의 5. 휴대폰 관련 상담 | 0 → 1 0 → 2 0 → 3 0 → 4 0 → 5 |
아래의 전화상담 예약하기를 클릭하시면, 원하는 시간에 전화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이는 ARS
T 전화에서 아래 번호를 누르시면 보이는 ARS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SK 텔레콤 고객 센터 전화 번호
– 114 (무료)
– 080-816-2000 (무료)
– 1600-2000 (유료)
상담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음성인식 ARS
휴대폰에서 아래 번호를 누르시면 ARS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SK 텔레콤 고객 센터 전화 번호
– 114 (무료)
상담시간
365일 24시간 (연중 무휴)
※ 휴대폰에서 114로 접속시 말로하는 AI 상담 이용이 가능합니다.
※ T 보이는 음성안내 앱 설치시 화면으로 대화 내용을 확인하며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상담사 연결이 필요한 서비스의 경우 상담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외에 상담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SK 텔레콤 고객 센터, T 월드 고객 센터 – 온라인 상담/문의
- 온라인 상담을 위해서는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 바랍니다.
- 온라인 상담/문의를 위해서는 T 월드에 로그인을 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 문의 내용에 대한 답변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에 진행됩니다. 주말/공휴일로 인해 접수 건이 많은 경우 순차적으로 처리되므로 답변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 온라인 문의시에는 이메일 답변이 기본 제공됩니다.
– 전화, 문자, SNS, 우편, 팩스 등 다른 답변 방법을 원하실 경우, 원하시는 회신 방법을 상담 내용에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예 : ‘전화답변’ 등)
- 온라인 상담은 휴대폰, 인터넷/전화/B tv, T다이렉스샵, T우주, T멤버십 상품 등으로 분류하여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SK 텔레콤 고객 센터, T 월드 고객 센터 – 제조사별 AS 센터 안내
제조사별 AS 센터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참고 바랍니다.
삼성전자 | 1588-3366 | 평일 오전9시~오후7시 토요일 오전9시~오후1시 | 바로가기 |
LG전자 | 1544-7777 | 평일 오전9시~오후7시 토요일 오선9시~오후1시 | 바로가기 |
Apple | 1544-0110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주말/공휴일 휴무 | 바로가기 |
ALT – ZEM PHONE, 스타일폴더 | 1661-7098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둘째/셋째주 토요일 오전9시~오후1시 | 바로가기 |
샤오미 – 홍미노트5, 포코폰 | 1577-8911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주말/공휴일 휴무 | 바로가기 |
샤오미 – 홍미노트5, 포코폰을 제외한 레드미, Mi 시리즈(국내공식판매) | 1566-8106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주말/공휴일 휴무 | 바로가기 |
인포마크 – 포켓파이(라우터계열) JooN 1,2,3,SE | 0505-555-0504 | 평일 오전10시~오후4시 주말/공휴일 휴무 | 바로가기 |
마크링크 – 포켓파이(라우터계열) JooN 1,2,3,SE | 02-3487-0700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주말/공휴일 휴무 | 바로가기 |
로켓웍스 – mini폰 | 1600-3427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주말/공휴일 휴무 | 바로가기 |
TG&Co. – 루나, 루나워치 | 1588-3582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토요일 오전9시~낮12시 | 바로가기 |
- 센터마다 영업시간과 서비스 대상 제품이 다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통일 포함 14일이 되는 날까지는 기기를 구매한 매장으로, 이후에는 SK텔레콤 행복 AS 센터(1544-0110)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SK 텔레콤에서 출시한 기기(OEM)를 사용하는 고객님만 행복 AS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ZEM PHONE과 스타일 폴더는 방문할 수 있는 AS센터가 다르므로, ALT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 AS는 가까운 T월드 매장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 행복 AS 센터(1544-0110)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LG전자, 인포마크, 샤오미 등 일부 제조사는 배송 AS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SK 텔레콤 고객 센터, T 월드 고객 센터 – 행복 AS 안내
SK텔레콤 행복 AS안내 | SK텔레콤 행복 AS 대표번호 : 1544-0110 SK텔레콤 고객님만을 위한 신속한 AS 및 혜택 제공 개인, 개인사업자, 일반법인, 공공기관, 특수 고객님 이용 가능 |
필요 서류 안내 | 필요한 서류는 챙기셨나요? 처리하실 업무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한 후 지점/대리점을 방문하시면 더욱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 안내> |
유,무상 수리 기준 | 무상 서비스 정상적으로 기기를 사용하다가 보증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고장이 발생하면, 무상서비스 가능 휴대폰 구매시 함께 제공된 하드웨어 구성품만 무상 보증이 적용, 소프트웨어나 다른 장비에는 미적용 휴대폰 보증기간은 2년, 배터리 보증기간은 1년 (2020년 1월 1일 이후 구매 및 개통 기준, 단 제조사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유상 서비스 품목별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라 유상 수리 여부를 판단 <유상수리 판단 기준 보기> 다양한 수리비 결제 방식 1. 휴대폰 요금과 함께 청구 (후납 청구) – 수리 다음날, SK텔레콤 휴대폰 요금안내서에 ‘단말기 AS료’ 항목으로 청구 – 각종 포인트로 결제 후 수리비가 3만원 이상인 경우 3개월/6개월 무이자 할부 적용 가능 2. 포인트 결제 – 레인보우포인트, T포인트 등으로 수리비 결제 가능, 사용할수 있는 포인트는 행복 AS 고객센터(1544-0110, 유료)로 문의 3. 수리비 결제 알리미 서비스 제공 – 수리비 할인 내역 및 포인트 결제 금액 등을 문자(SMS)로 전송 |
AS신청시 유의사항 | – 휴대폰 회선을 이용하지 않고 있는 경우(정지, 분실, 미개통 등) AS 신청 불가 – 다른 통신사 휴대폰과 개통하지 않은 휴대폰은 AS 불가 – 모든 수리비는 다음날 휴대폰 요금과 함께 청구 (SK텔레콤 행복AS를 통해 진행된 수리에 한함) – 본인 회선의 수리비만 결제 가능 (공기기, 다른 사람의 휴대폰, 다른 기종의 배터리 수리비는 결제 불가) – 비밀번호 해제 및 주소록 출력은 제조사 AS 이용 –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철수로 인해 2021년 7월 1일부터 LG전자 스마트폰 AS는 신청불가. LG전자 AS센터 이용 |
AS이용시 유의사항 | – 고객님의 주소, 연락처 등을 기재하지 않거나 잘못 기재하면 AS 지연 – AS 신청시 데이터 유실 및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 – 수리 중 휴대폰에 저장된 데이터가 유실되어도 제조사와 통신사는 책임불가. 서비스 이용전, 고객님이 직접 백업 진행 |
통신사, 제조사별 AS안내 | 통신사 및 제조사별로 AS제공 기준이 다르므로, 서비스 이용 전 각 통신사와 제조사의 홈페이지/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안내 |
AS 제한 사항 | – SK텔레콤에서 판매하지 않은기기(다른 통신사에서 판매한 기기, 해외에서 구매한 기기, 제조사를 통해 직접 구매한 기기)는 AS 이용 제한 – 분실 신고된 기기, 불법 복제된 기기, 등록되지 않은 기기 등은 AS 불가 |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 | 제조사 홈페이지 / 고객센터 이용 |
이외의 고객 센터 및 서비스 센터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 참조 바랍니다.